"최적의 배당주 찾는다"…키움증권, ‘美 배당 시뮬레이션’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이 '미국주식 배당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투자 금액에 따른 예상 배당금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목표한 배당금에 맞게 최적의 배당주를 찾도록 돕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키움증권이 ‘미국주식 배당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키움 배당 고수들이 선택한 주식’ 화면은 키움 고액 자산가들이 선호하는 인기 배당주 20종목 리스트를 제공한다. 키움증권에서 배당금을 가장 많이 받는 상위 10% 고객들이 매수한 배당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지금 사면 배당 받을 수 있는 주식’과 ‘매년 배당금을 늘려온 배당 귀족 주식’ 등 다양한 배당주 정보를 통해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배당주를 선택 할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배당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키움증권은 설명했다. 자신이 목표 한 배당금액이나 가능한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가장 최적화된 배당주를 선정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준다. 예를 들어 월 100만원의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어떤 종목을 어느 정도 금액으로 매수하면 되는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알려주는 방식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배당 시뮬레이션 서비스는 미국주식 배당주를 통해 안정적이고 꾸준한 현금 흐름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투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