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지 않고, 집에서 매일 맨발 황톳길을 걷는 방법
등산, 운동 후 피로한 발마사지하는 황토볼
요즘 맨발로 자연을 느끼며 걷는 ‘맨발 걷기’가 유행인데요. 맨발 걷기가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 혈액순환, 고지혈증 개선, 고혈압·당뇨 완화, 불면증 개선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부터입니다. 아예 맨발 걷기족을 위해서 지자체가 나서 숲이나 등산로에 ‘맨발로(路)’를 조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맨발로에는 주로 ‘황토’가 깔리는데요. 광명 구름산 황톳길, 안산 황톳길, 경북의 천년숲 황톳길이 대표적입니다.
맨발 걷기가 좋다는 건 알겠는데, 가까운 집 근처에 황톳길이 없다면 아쉬운 일인데요. 왓스업의 ‘황토볼 마사지기’는 이런 아쉬움을 달래기 좋습니다. 발을 시원하게 지압해주는 세라믹 황토볼 마사지기입니다. 보은 황토볼을 자근자근 밟아주면 발바닥 지압점을 눌러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등산, 달리기 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왓스업 황토볼을 추천하는 이유
① 땀 날 정도로 시원하게 발바닥 자극
발은 우리 몸에서 가장 작은 면적인 2%을 차지하지만, 체중의 150%를 견디는 곳입니다. 몸 속 혈액이 뻗는 종착역입니다. 몸의 가장 밑바닥에서 혈액을 펌프질해 다시 심장으로 돌려보내기 때문에 제 2의 심장이라 불리죠. 발은 늘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몸 전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데요.
특수 제작된 지압 전용 세라믹 황토볼로 집에서도 황톳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황토는 원적외선 방사율이 우수해 지압이나 찜질 시 체온을 올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서서 자근자근 밟아주면 황토볼이 발바닥의 경혈을 자극해 온 몸에 땀이 날 정도로 혈액을 순환시킵니다.
② 충북 보은 황토 99%
왓스업은 충북 보은에 황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순도가 높은 황토를 써서 황토볼 구멍이 촘촘하게 형성됐습니다. 원적외선 방출량이 많고 열 전도율이 좋을수록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좋아집니다.
③ 코팅한 듯 매끈한 표면
황토 세라믹볼은 콩알 만한 크기로 강도가 높아서 발바닥 지압에 효과적입니다. 황토를 파쇄한 다음 동그란 구 형태로 성형을 합니다. 자연에서 건조한 후 1000도 이상 고온에서 구워냅니다. 고온과 고압을 견뎌낼수록 볼의 강도가 높아지고, 표면이 매끈해져 가루가 묻어나지 않습니다.
④ 피톤치드 나오는 편백까지
저가 원목판이 아닌 편백나무판에 황토볼을 답았습니다. 마감도 꼼꼼히 신경썼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미관을 해치지 않습니다. 편백나무는 해충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많은 피톤치드를 내뿜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피톤치드는 숲속에서 나는 기분 좋은 냄새의 주 성분으로, 사람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심폐 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왓스업 황토볼, 이런 분에게 추천
· 늘 손발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
· 황토 효능을 느끼고 싶었던 분
· 집 근처 황톳길이 없어 아쉬웠던 분
◇왓스업 황토볼 마사지기 기본 구성
· 크기는 두 가지
사이즈 종류는 M과 L 두 가지입니다. M은 가로 39cm, 세로 34cm로 정사각형에 가깝습니다. 황토 세라믹볼이 3㎏ 들어있습니다. L은 가로 60cm, 세로 34cm로 직사각형입니다. 황토 세라믹복 5㎏이 들어있습니다.
/에디터, 두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