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상큼 발랄 제니의 스쿨 걸 룩을 완성시켜준 키 아이템은 바로 벌룬 실루엣이 돋보이는 제이디드 런던의 체크 패턴 미니스커트! 전체 컬러를 블루와 브라운으로 맞춰 따스하면서도 프레피한 매력을 살렸다.
키아라 페라그니

파스텔톤 러플 미니스커트에 그레이 풀오버를 매치한 뒤 스터드 장식 벨트와 와일드한 컴뱃 부츠를 더해 트렌디한 감각을 표현한 키아라 페라그니는 체크를 반전 이미지로 활용했다. 데 펨메스의 맥시한 타탄 체크 코트를 레이어링해 클래식하면서 이지적인 분위기로 단숨에 탈바꿈한 것.
엘사 호스크

체크하면 떠오르는 절대 강자는 역시 버버리! 트레디셔널 체크가 눈길을 사로잡는 버버리의 후드 코트에 체크 캐시미어 머플러를 레이어링해 클래식한 매력을 한층 배가시킨 엘사 호스크. 배기 실루엣의 테일러드 팬츠는 매니시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히든 아이템이다.
루시 헤일

좀 더 확실하게 가을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체크 패턴을 앙상블로 연출해 보자. 루시 헤일이 선택한 타미힐피거의 플레이드 체크 블레이저와 스커트 레이어링처럼 말이다. 여기에 청량한 블루 셔츠와 에나멜 로퍼를 매치하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프레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알릭스 얼

체크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싶다면 틱톡커 알릭스 얼의 데일리 룩을 참고할 것. 미우 미우의 박시한 봄버 재킷에 블랙 타이츠만 매치해 마이크로 미니드레스처럼 연출한 그녀처럼 매니시한 분위기의 오버사이즈 아이템을 원피스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에디터 이혜민 (프리랜서)
사진 @jennierubyjane, @chiaraferragni, @hoskelsa, @lucyhale, @alix_ear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