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넘어 방귀 잦아진 사람 '이 병'일 수 있다!'이 냄새' 나면 병원 가보세요

50대가 넘어가면서 방귀가 잦아졌다고 느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귀는 섭취한 음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육류, 달걀 등을 섭취했을 경우 방귀 냄새가 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냄새가 유달리 심해서 고민이 되는 경우, 식습관을 바꿔 육류 보다 채소 과일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잦은 방귀와 함께 복통, 설사, 체중 감소 등이 추가된다면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썩는 냄새가 나는 방귀가 잦아진다면 몸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썩는 냄새 (계란 이나 생선 썩는 냄새)

체내에는 약 200ml 가스가 차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25회까지 가스를 내보내려고 방귀를 뀌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방귀 냄새 고약해진다면 건강을 체크해봐야합니다.

방귀 냄새는 평소 식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달걀이나 육류 등을 과식할 경우 황 성분이 증가해 계란 썩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지독한 냄새가 나는 것은 식습관때문이라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음식 썩는 냄새가 심한 방귀가 잦고 복통이 이어지고 체중감소, 식욕부진이라면 병원에 가 건강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방귀 횟수가 잦고 고약한 냄새

장에는 장내 세균이 존재하며 건강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내 환경에 문제가 생길 경우 일반적이지 않는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위산 과다 등으로 위산 과다가 될 경우, 고약한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방귀를 자주 끼고 냄새가 심하며, 평상시 소화가 잘 안되고 위통, 복통을 느낀다면 위궤양일 수 있습니다.

위에 자극이 되는 음식을 줄이고, 만성 위염인 경우 병원에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