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청소포' 사용 말리고 싶은 이유 3가지
물걸레 청소를 할 때, 더욱 깔끔한 바닥을 위해 '일회용 청소포' 사용하신다고요? 하지만 일회용 청소포 사용, '이 3가지 이유' 때문에 말리고 싶어집니다!
일회용 청소포 사용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3가지 이유!
지금 노써치가 알려드립니다.
일회용 청소포 사용
왜 추천하지 않을까?
① 부담스러운 가격
물걸레 청소가 자주 필요한 집일수록, 일회용 청소포 사용은 경제적이지 못합니다. 묶음으로 구매했을 때에는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개별로 계산해보았을 때, 일회용 청소포의 가격은 1세트(2장)에 약 400~1000원 수준으로 비싼 편입니다.
이는 물걸레 청소기를 일주일에 3번, 2세트(4장)씩 사용한다고 하면 가장 저렴한 청소포를 사용해도 한 달에 1만원이 넘는 유지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때문에, 물걸레 청소기를 자주 사용한다면 기본 패드와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② 바닥재 긁힘 위험
물걸레 청소기에 일회용 청소포를 단독으로 부착하여 사용한다면, 바닥재에 상처가 날 위험이 높아집니다.
일회용 청소포의 두께는 3mm정도로 매우 얇기 때문에 마른상태로 사용 시 찢어지거나, 잘못 부착했을 경우에 부착패드의 벨크로가 바닥을 긁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바닥재 긁힘에 민감하시다면 일회용 청소포를 단독으로 부착하는 것보다 꼭 부착패드 위에 붙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위 이미지처럼 표면이 부드러운 음각의 슬림벨크 소재의 부착패드를 사용하신다면 더욱 안전한 청소가 가능해집니다.
③ 화학물질 첨가
패드를 단독 사용하여 청소하는 것보다, 일회용 청소포를 사용하는 것의 세척 효과가 더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회용 청소포에는 세척력을 높이기 위한 화학물질이 첨가되게 됩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물티슈에 사용되는 수준으로 안전기준에 적합 판정을 받은 후 판매되지만,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유해성 물질로 알려진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 등 화학물질이 첨가된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가 있거나 화학제품에 예민한 편이라면 일회용 청소포 사용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