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양가상한제 적용 받는 래미안 원페를라 성적 관심
-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현장 전무
긴 설 연휴로 휴식을 취하고 2월 분양시장이 개장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2월 1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5곳, 총 3143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설 연휴 직전 1월 4주(3,400여 가구) 보다 소폭 줄어든 수준입니다.
한편,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2월 중 약 1만2,000여가구가 분양을 계획 중이지만 계속되고 있는 탄핵 정국으로 어수선한 시장 환경으로 인해 계획 된 물량들이 제대로 공급이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다만, 1월 실적도 계획 대비 절반 수준에 그친 점을 감안하면 2월 계획된 물량 상당수가 3월 이후로 일정이 늦춰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월 1주에는 서울 서초구를 비롯해, 경기,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등에 분양소식이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방배6구역 주택재건축을 통해 짓는 ‘래미안 원페를라’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내방역, 4·7호선 이수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배초, 서래초, 방배중, 서문여중·고 등의 학군을 가지며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보다 수억원 가량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돼 관심을 모읍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산동에서는 한양건설이 ‘한양립스 에듀포레’를 분양합니다. 일부 타입에서는 광주지역 최초로 돌출발코니를 도입해 눈길을 끕니다. 단지 내엔 교육실, 도서관 등의 교육특화 시설들을 갖추며 지역 생태계를 고려해 다양한 식재로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꾸며집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에서는 유림E&C가 ‘남울산 노르웨이숲’을 분양합니다. 온양읍 일대는 온산국가산업단지, GW일반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가 있어 단지는 직주근접성이 좋습니다. 동해선 남창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회야강, 남창천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한편, 금주에는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현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