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외관상으로는 3년 전에 쓰던 M1 맥북에어의 폼팩터와 매우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꺳잎통의 M2 맥북에어 디자인 보다는 M1에어의 유선형 디자인을 더 좋아했기 때문에, 현시점에 M1 에어의 느낌으로 윈도우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오히려 고마운 감정으로 사용했습니다.
삼성바이오스가 새로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인지, 갤에 자주 나오는 팬소음이나 고주파는 전혀 없었습니다. 삼성 디바이스 케어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대략 30~1시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매우 정숙하였습니다.
저전력 위주로 설계되었음을 잘 느낄 정도로, 배터리 유지능력도 좋고, 커버 닫고 열떄 바로바로 복귀합니다. 역시 M1 에어의 느낌과 매우 흡사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오피스나 노트 프로그램 안정적으로 잘 구동 됩니다. 이게 맥OS 보다 윈도우OS 쓰는 장점이겠지요.
일단 1일 사용한 느낌으로는 대 만족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하나 생겼습니다. Intel Arc 130V의 성능은 어느정도까지 AAA 게임을 돌릴 수 있을까?
그래서 갓오브워(2018)과 발더스게이트3(2023)을 약 2시간에 걸려 설치했습니다.
그 이유는 갓오브워는 GTX 960 / 발더스게이트3는 GTX970 이 최소사양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프레임같은 건 잘 모르고, 그냥 잘 돌아가는지 플레이 가능한지 위주로 판단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오늘 설치에 너무 장시간이 걸려, 짜투리 시간이 없는 관계로 결과는 다음 2회차 후기에 공개하겠습니다.
댓글 영역
롤 풀옵도 돌려주셈요!!
226으로 AAA는 기대가 되진않지만 리뷰는 화이팅이야
발더게가 최적화 기똥차긴 해도 루나레이크로 FHD 30fps나올것같은데
콘솔기준이면 최소사양이간 한가
저주파음은어떰
오 기대돼요
찌르르
빨리 후기 2부좀
놋붕이는 갤러리에서 권장하는 비회원 전용
갤닉네임입니다. (삭제 시 닉네임 등록 가능)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