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4" 차세대 K3 풀체인지 최종 예상도 등장 `주목`

조회수 2024. 1. 19. 01:33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뉴욕맘모스)

기아 대표 준중형 세단 K3 모델이 올해 풀체인지(완전변경)를 통해 `K4(가칭)`로 새롭게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기아 K4 최종 예상도가 등장해 주목된다.

(출처= 뉴욕맘모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_NYMammoth`가 공개한 K4 최종 예상도를 살펴보면, 후면부에는 좌-우 폭의 너비감을 강조하는 듯한 가로로 길게 이어진 수평형 테일램프 라인이 눈에 띄며, 특히 트렁크를 가로지르는 이 리어램프 라인은 테일게이트를 지나 쿼터패널 영역까지 살짝 뻗어 나가는 디테일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차량의 너비감은 물론, 이와 연결된 수직형 테일램프와 디자인 조화를 이뤄 균형감과 역동성을 동시에 드러낼 것으로 주목된다.

(출처= 뉴욕맘모스)

전반적으로 속도감 있는 분위기를 바탕으로 안정감과 고급감이 더해진 모습이며, 스포티함이 강조되는 패스트백 스타일과 함께, 볼륨감이 있어 보이는 리어 펜더 등이 시선처리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레이아웃으로 다가온다.

또한 리어 도어캐치는 C-필러 부분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통해 디자인 감각을 높이며 동시에 공기 역학적으로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출처= 뉴욕맘모스)

이와 함께, 전면부는 앞서 뉴욕맘모스가 예상도로 공개한 바, 전면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주행등(DRL) 등 최신 패밀리룩을 바탕으로 보다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었다.

(출처= 뉴욕맘모스)

기아 K3 후속 모델의 국내 출시는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 ▼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