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과 점의 만남 : 관계의 시작, 다나 작가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는 무수히 많은 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점들은 존재의 본질과 관계의 시작, 그리고 모든 상호작용의 근원을 상징한다.
물리학적 관점에서 보아도, 이 세상은 모두 원자라는 미세한 점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의 작품은 이 ‘점(點, DOT)’을 기본 단위로 삼아, 우리 존재와 관계, 그리고 삶의 본질을 탐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생물학적으로 인간의 존재는 단 하나의 세포에서 출발해 수많은 세포들이 얽혀 하나의 복잡한 네트워크로 발전한다. 이 세상 역시 원자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점들은 비록 작고 보이지 않지만, 모든 존재의 시작점이자 근본적인 요소이다.
각각의 점은 독립적인 개체로서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다른 점들과의 관계 속에서만 의미를 갖는다. 이는 인간의 존재와 유사하다. 우리는 각자 고유한 개성과 정체성을 지닌 독립적인 존재이지만,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자아를 형성하고 발전시킨다.
점의 이중성은 인간과 사회, 개인과 전체의 관계에 대해 깊은 통찰을 하게한다. 점과 점이 만나 새로운 의미를 창출하는 순간, 그 자체로 관계가 시작된다.
긍정적 상호작용은 변화와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다. 각기 다른 점들이 만나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상호작용하는 과정은 새로운 의미와 에너지를 창출하고, 이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
내 인생에 중요한 점 8
내 인생에 중요한 점 9
내 인생에 중요한 점 12
내 인생에 중요한 점 13
내 인생에 중요한 점 45
내 인생에 중요한 점 46
빛나는 삶 5
빛나는 삶 6
빛나는 삶 7
빛나는 삶 8
다나 작가
일본 多摩(타마) 미술대학원 미술연구과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생활미술과 학사
<개인전>
2023년 개인전-미엘
2022년 개인전-양평 블룸비스타호텔
2021년 개인전-부산 하나 갤러리 외 다수
<그룹전>
2023. “세계의 NFT 서울의 중심을 채운다.(국제전)
2022년 프랑스 이함갤러리 펑키즘 전시
2021년 힐링 필링전-원앙아리
2021년 제주 월정 아트센터 개관전 외 다수
<작품소장처>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분당 서울대학병원, 일본 토다 중앙종합병원, BMW 한국지사, 호텔 인너, 백제예술대학, 메리츠 증권, 아시아나 항공, GT타워, 궤도 , 침착맨 외 다수의 개인소장
<수상>
뤼튼 프롬프론-최우수상 수상
[워킹하우스뉴욕] 셀프메이드지니어스 공모전 입선
이화여대 스핀아트 미술공모전 입선
청년타임스 정수연 디렉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