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놓치면 후회할 SNS 이벤트와 반값 할인"… 필수 방문 국내 여행지 3곳

7월 이벤트 장소
울진여행 숨은 꿀팁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등기산 스카이워크)

경북 울진군이 여름휴가 관광객을 대상으로 SNS이벤트를 진행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울진군 포토 인증 관광 이벤트’는 자신의 SNS에 울진을 홍보하는 게시글을 올린 뒤, SNS 링크와 매달 선정된 관광지 인증사진 2장 이상, 100자 이상 관광 후기글, 해당 월 영수증을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관광 후기 게시판에 작성하면 된다.

군은 우수 관광 후기 작성자 30명을 선정해 ‘금강송에코리움 숙박권'(3명), ‘왕피천케이블카 탑승권·5만 원 상당의 특산품'(7명), ‘3만 원 상당의 특산품'(20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월의 이벤트 장소는 ‘등기산스카이워크’와 ‘국립해양과학관’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등기산 스카이워크)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 141-21에 위치한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길이 135m, 폭 2m, 높이 20m의 규모를 가진 거대한 다리다.

다리 일부는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발밑으로 푸른 동해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관광명소다. 살짝 아찔하지만, 바다 위를 걷는 느낌을 줘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경북 울진군 죽변면 해양과학길 8에 위치한 ‘국립해양과학관’은 국내 최초로 ‘해양과학’을 주제로 한 전시관이다.

독도에서 가장 가까운 울진군 죽변면에 위치해, 독도 형상으로 지어진 이곳에는 다양한 시뮬레이터와 VR체험기, 해양 관련 전시관, 해중 전망대, 잔디광장, 해맞이 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출처 : 국립해양과학관 (상설전시)

동해 바다에 위치한 393m 길이의 ‘바다 마중길’을 지나 수심 7m 아래에 지어진 ‘바닷속 전망대’에서는 자연 본연의 바다를 직접 접할 수 있다.

바다 생태계를 생생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과 방문하기에 더욱 적절한 명소다. 입장료 및 주차비는 무료다.

울진 여행 숨은 꿀팁

또, 7월 울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 및 숨은 꿀팁을 소개한다.

출처 : 경북나드리 (왕피천 케이블카)

경북 울진군은 관광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부터 ‘왕피천케이블카’ 이용료 일부를 돌려준다고 밝혔다.

군민 및 타 지역 관광객이 왕피천 케이블카 탑승권을 구매하면 결제한 금액의 반값을 ‘울진사랑카드’에 적립해 지급한다. 해당 카드는 울진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업체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역 군수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울진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왕피천 케이블카는 경북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공원길 1에 위치해 있다. 울진 왕피천공원과 망양정을 잇는 715m의 하늘길로 약 10분이 소요된다.

출처 : 울진군 (왕피천 케이블카)

장애인 휠체어, 반려동물 동반입장, 단체이용 등이 가능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다.

매달 1, 3번째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로, 매일 10시~ 18시까지 운영한다. 이와 관련하여 070-4101-5921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