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부는 현관에 ‘이것’을 설치한다?! 확실히 다르네~
안녕하세요. Value interior design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리모델링)시공 사례입니다. 사진과 함께 바로 소개할게요.
1. 현관 Before
현관은 원래 신발장이 거실 쪽으로 시공되도록 구조가 잡혀있었습니다.
현관 After
현관은 두 가지의 추천 레이아웃이 있었는데요. 가벽으로 신발장을 높고 크게 제작하는 방법과 유리 파티션을 제작해 하프 신발장으로 디자인하는 방법 중 두 번째 방법으로 결정하셨습니다. 중문은 아치 디자인 중문입니다. 파티션 유리 쪽에도 동일한 우드 필름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2. 거실 Before
거실 After
거실을 조금이라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하리(샷시 날개와 위쪽 벽)는 내력벽으로 철거가 불가한 상태였어요.
그래서 직각 디자인과 아치 디자인 중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의 아치로 디자인했습니다. 그리고 거실부터 주방까지 라인 조명으로 조도를 확보하였고요. 주변은 2인치 다운라이트와 커튼박스 간접등으로 은은한 거실을 만들었습니다.
TV 벽은 브라켓 매립을 할 수 있도록 가벽을 형성하였고요. 그리고 가벽을 시공하면서 스위치 콘센트도 인기 많은 유럽형 스위치로 설치했습니다.
소파 뒤쪽 벽에는 매립 액자 레일을 시공하였어요. 못을 사용하지 않고 그림과 사진을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천장에는 루씨에어 레이더 실링팬을 설치하여 공기 순환을 도와줄 수 있도록 하였어요.
바닥재로는 동화마루의 나투스 사하라 그란데 제품을 시공하였습니다.
3. 주방 Before
주방 After
20평대 2BAY 구조로 주방이 넓지 않아 ㄱ자의 형태로 레이아웃을 잡았어요.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고, 거실에서 보이지 않도록 가벽을 설치하여 아늑한 주방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파티션(가벽) 위는 현관 중문과 동일한 우드 필름으로 포인트를 함께 했습니다.
상부장의 아래쪽에는 간접조명을 넣었고, 오로라 무늬의 인조대리석을 미드웨이까지 시공하여 끊김 없는 주방을 제작하였습니다.
4. 욕실 Before
욕실 After
기존 욕실은 UBR(조립식욕실)로 기본 배관 설비부터 모두 진행하였는데요.
젠다이 시공을 통해 선반이 필요 없는 공간을 만들고 반신욕을 좋아하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욕조를 넣었습니다. 욕조 옆 부분은 에이프런(욕조와 같은 소재)으로 시공하지만 타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주었어요.
환풍기는 온풍, 환기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시공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색 600*600 포세린 타일을 사용하고 정면 벽에는 라운드 템바보드 느낌을 주는 도기질 타일을 시공하여 따뜻한 느낌의 욕실을 만들었습니다.
5. 침실 Before
침실 After
안방(침실)에는 침대만 자리 잡을 계획이라 헤드를 별도로 제작하였습니다.
영림 제품의 반달 템바보드로 상부에는 간접조명을 넣었으며 부부의 개별 스위치를 통해 독서등과 콘센트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6. 드레스룸 Before
드레스룸 After
주방 옆의 작은방은 드레스룸으로 계획하여 붙박이에 스타일러를 빌트인으로 제작하였고요.
창가에는 서랍장을 시공하여 수납을 드레스룸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7. 침실 Before
침실 After
입구에 위치한 작은방도 확장 공사를 통해 공간을 확보하고 서재 겸 손님방으로 계획했습니다. 거실과 동일하게 하리(내력벽)을 철거할 수 없었기 때문에 한쪽으로 라운드(아치)를 디자인하고 커튼박스 간접 조명으로 아름다움을 더했습니다.
8. 베란다 Before
베란다 After
확장 공사를 하여 발코니가 좁아졌는데요. 기존의 창고장은 철거 후 깨끗하게 페인트 작업과 타일 공사를 하고 창고 수납장을 새로 제작하였습니다.
9. 다용도실 Before
다용도실 After
다용도실(뒷베란다)에 냉장고를 두었어요. 확장을 추천드렸지만 비용 대비 공간이 그리 넓어지지 않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세탁기를 올려서 설치할 수 있도록 타일 시공 시 단올림 시공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의정부 신곡동 주공푸르미 APT 24평형 현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