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리’ 감독 “이순재 투혼 담겨...나이 숫자에 불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소리' 연출을 맡은 김유진 감독이 절대 놓쳐서는 안될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와 기획 의도를 전했다.
25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새 수목드라마 '개소리'(극본 변숙경, 연출 김유진)는 활약 만점 시니어들과 경찰견 출신 '소피'가 그리는 유쾌하고 발칙한 노년 성장기를 담은 시츄에이션 코미디 드라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새 수목드라마 ‘개소리’(극본 변숙경, 연출 김유진)는 활약 만점 시니어들과 경찰견 출신 ‘소피’가 그리는 유쾌하고 발칙한 노년 성장기를 담은 시츄에이션 코미디 드라마다.
‘개소리’는 전 세대를 대표하는 명배우들이 포진한 ‘황금 라인업’과 개와의 대화라는 독특한 소재, 힐링 코미디 드라마라는 장르의 다양성 등으로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김유진 감독은 “이순재 선생님을 비롯한 연기자, 스태프, 동물 친구들까지 수많은 이들이 서울과 거제를 여러 차례 오가며 고생스레 촬영한 작품이다. 그 노력의 결과물이 남녀노소 쉽게 볼 수 있는 공영방송 채널을 통해 세상에 나오게 돼 무척 기쁘고, 모든 구성원과 이 기쁨을 나누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연출 소감을 밝혔다.
김유진 감독은 “‘개소리’는 시니어 배우들을 전면에 내세우는 드라마다. 흔한 말이지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고, 우리가 보통 노년층을 생각하며 떠올리는 스테레오타입을 깨고 싶었다. ‘개소리’의 시니어들은 때로는 철없어 보이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힘을 다하고, 젊은이들 못지 않은 감정적 파고를 겪으며 앞으로 나아간다. 세대가 다른 시청자들에게 우리 어르신들의 모습이, 미래의 내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느껴졌으면 한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또한 “‘개소리’를 빛내는 동물들의 활약, 시니어 5인방을 비롯해 베테랑 배우들이 보여주는 내공 가득한 코믹 연기 퍼레이드, 완연한 노년이 된 이순재 배우의 투혼이 담긴 연기”를 드라마의 최고 관전 포인트로 꼽았다.
특히 “출연진 대다수가 이순재 선생님이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드라마라는 점에 큰 의의를 두고 함께 하고 싶어했다. 대본 자체의 재미와 독특한 콘셉트도 한몫했겠지만, ‘시니어벤져스’가 완성된 것은 이순재 선생님의 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캐스팅 비화를 밝히는 동시에 배우 이순재의 저력을 강조했다.
첫 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을 향해 “우리 드라마의 제목 ‘개소리’는 말 그대로 ‘개가 하는 말’이기도 하지만 허튼소리나 쓸데 없는 말을 가리켜 속된 표현으로 쓰인다. 편한 사이일수록 이런 ‘개소리’를 쏟아내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 뜻에서 우리 드라마가 ‘개소리’를 편히 주고받을 수 있는 친구 같은 작품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촬영하는 내내 오랜만에 온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만한 드라마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친근한 배우들과 사랑스러운 동물들의 하모니를 귀엽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개소리’는 25일 첫방송 예정이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살림남’ 박서진 홍지윤과 손 잡았다...핑크빛 분위기 - 스타투데이
- ‘굿파트너’ 장나라→남지현 밝힌 최종회 관전 포인트 - 스타투데이
- 송혜교, 이탈리아 홀린 미모 - 스타투데이
- ‘편스토랑’ 김재중 누나만 8명...막둥이 애교 폭발 - 스타투데이
- 정한 “세븐틴 9주년, 감사한 마음”[화보] - 스타투데이
- “내 성향 좋아” 화사가 데리고 나온 ‘화사’ [종합] - 스타투데이
- ‘JYP 신예’ 넥스지, 23일 디지털 싱글 ‘킵 온 무빙’ 발표 - 스타투데이
- 고윤정, 아웃도어 여신[화보] - 스타투데이
- ‘괴물 신인’ 미야오, 데뷔 싱글로 음원차트 정상 - 스타투데이
- ‘다 컸는데 안 나가요’ 박해미X황성재, 캥거루족 리얼 관찰기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