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역 발칵' 포드 머슬카 머스탱, 결국 해치백 모델도 등장?
포드 브랜드는 지난해 소형 해치백인 피에스타를 단종시켰다. 유럽에서 핫해치로 명성이 높지만 아쉽게 단종된 후 후속 모델 계획조차 없는 상태다. 그리고 한 등급 높은 해치백인 포커스도 내년에 단종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나마 포커스는 후속 모델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최근 해외 예상도로 유명한 디지모드 디자인이 포커스의 후속 모델 예상도를 내놓았다. 머스탱의 디자인을 해치백으로 녹였는데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포드 머슬카 머스탱을
해치백으로 녹인 예상도
디지모드 디자인에서 공개한 예상도를 살펴보면 머스탱을 해치백으로 녹여낸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전면을 살펴보면 머스탱 GT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한 모습이다. 큼지막한 그릴과 슬림한 헤드 램프, 범퍼 역시 과감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후면 역시 머스탱에 적용된 테일램프와 범퍼가 그대로 적용되어 있는데, 특히 범퍼에 과감한 디자인과 쿼드 머플러를 적용해 핫해치의 끝판왕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트렁크 형상 역시 자연스럽게 테일게이트로 바뀐 모습이다.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머스탱 해치백 버전
반면 측면은 기존 포커스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즉 해당 예상도는 머스탱과 포커스를 합쳐놓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꽤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무래도 기존에 머스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기 SUV인 머스탱 마하E의 사례가 있어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SUV와 해치백으로 분류가 다르긴 하지만 어느 정도 비슷한 형상을 가지고 있다 보니 꽤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전기차로 나올 예정인
포커스 후속 모델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포커스는 2025년 단종 후 후속 모델이 예정되어 있다. 피에스타와 달리 포커스는 미국에서 의외로 인기가 있었다 보니 후속 모델을 내놓는 것으로 결정한 상태다.
다만 현재 계획은 내연기관이 아닌 순수 전기차 모델로 내놓을 예정이라고 한다. 포드에서도 전기차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등 전동화를 위해 힘썼지만 올해 전동화 전략을 수정하면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포커스 후속 모델도 계획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