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유산소 운동, 스탭퍼 제대로 하는 법?👀
허벅지 59.9cm->50.9cm 3년 차 스탭퍼 마니아의 A-Z
3만원이면 유산소 제대로 할 수 있는데!
집에서 적은 비용, 고효율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인 스탭퍼. 신수지, 김지혜 등 셀럽들도 스텝퍼를 다이어트 비결로 꼽았다. 간단한 홈트와 함께 병행하면 다이어트 부스팅 되는 스텝퍼! 제대로 사고, 타는 방법은? 스텝퍼로 다이어트한 유튜버 달콤로그가 Q&A를 풀었다.
1. 스텝퍼 종류, 제품 추천해주세요!
3만 원대부터6만 원대까지, 전체적으로 저렴하지만 다양한 제품군을 접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위아래로만 움직이는 상하수직형과 살짝 옆으로 돌아가면서 눌리는 트위스트형으로 나뉘는데 상하수직형은 몸이 고정된 상태로 운동하게 되며 가격대가 더 저렴(3만 원대)하다는 장점이 있다. 판매량이 높은 것도 이쪽. 트위스트형은 옆으로 눌리는 경향이 있다 보니 코어에도 힘이 들어가고 무릎 부담이 적은 편이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두 가지 다 사용해본 결과, 크게 다른 점은 없으니 일단 마음에 드는 디자인과 가격대를 생각해서 고르면 될 듯!
계기판이나 유압 실린더, 강도 조절 레버 등은 요즘 웬만한 스텝퍼들은 모두 지원하고 어떤 제품이든 쓰다 보면 소리가 나서 기름칠이 필요한 것도 비슷하다. 사용해본 제품 중에는
이고진 스텝퍼를 가장 오래 썼고 무게감이 좀 있는 편이라 안정감이 느껴졌다고.
어쨌든 스텝퍼는 소모품이고 사놓고 안 쓰면 도루묵이니 저렴한 제품을 구입해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
2. 사이클 VS스텝퍼, 뭐가 더 좋을까요?
실내자전거로 운동하는 장면도 자주 공유했었기 때문에,
둘 중 어떤 걸 더 자주 사용하고 이유는 뭔지
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일반 바이크, 스피닝 바이크, 상하수직형과 트위스트 스텝퍼까지 모두 구비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바이크보다는 스텝퍼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고. 운동이 더 많이 되는 느낌이고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면서도 탈 수 있다는 장점
도 크게 작용했다. 뭐가 더 좋다고 말하기는 애매하지만 시간을 아끼기엔 스텝퍼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