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의 리그 3호골 폭발! PSG는 3-1 승리! "다재다능한 선수...뛰어난 경기력! 공 잃지 않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3호골을 터트리는 활약을 선보였다.
PSG는 지난 15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치러진 브레스트와의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1 4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강인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90분 내내 활발한 모습을 선보이면서 PSG의 3-1 승리에 일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이강인이 3호골을 터트리는 활약을 선보였다.
파리 생제르맹은 28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치러진 스타드 렌과의 2024/2025시즌 프랑스 리그1 6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PSG는 6경기 무패를 질주하면서 리그 선두를지켰다.
이강인은 선발 출격했다. 가짜 공격수 역할을 부여받아 바르콜라, 우스만 뎀벨레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이강인은 번뜩였다. 전반 6분 수비수와의 경합을 이겨낸 후 백힐 패스로 뎀벨레에게 기회를 만들어줬다. 전반 18분은 결정적인 패스로 존재감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강인은 해결사 역할도 소화했다, 후반 13분 바르콜라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한 후 세컨드 볼 상황으로 흘렀고 이것을 머리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이번 시즌 리그 3호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이강인은 이날 경기에서 볼 터치 65회, 슈팅 3회, 패스 성공률 91%, 기회 창출 7회, 드리블 성공률 100%, 클리어링 1회, 가로채기 1회 등의 기록을 선보였다.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정말 다재다능한 선수다. 우리의 자산이다.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도 공을 잃지 않는다"고 극찬했다.
이어 "이강인은 가짜 공격수 역할을 부여받았지만, 자유롭게 움직였고 뛰어는 경기력을 보여줬다. 영리한 공격수처럼 골도 넣었다. 패스와 슈팅을 잘한다. 매우 완성된 경기를 치렀다"고 극찬을 이었다.
이강인은 작년 여름 2,200만 유로(약 330억)의 가격으로 PSG로 이적했다. 2028년까지 계약을 맺었다.
이강인은 곧바로 위협적인 슈팅, 패스, 크로스를 선보였다. 특유의 날카로운 드리블, 탈압박 능력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번 시즌 활약도 유효하다.
PSG는 지난 15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치러진 브레스트와의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1 4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강인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90분 내내 활발한 모습을 선보이면서 PSG의 3-1 승리에 일조했다.
이강인은 득점도 노렸다. 후반 41분 문전 앞에서 수비를 무너트린 후 과감한 슈팅을 선보였지만, 수비에 막히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이강인은 이날 패스 성공률 94%, 기회 창출 2회, 드리블 2회 성공, 공격 패스 3회, 경합 성공 10회 등의 기록을 만들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풋몹'은 이강인에게 평점 8.1점을 부여했다.
브레스트의 에릭 로이 감독은 경기 후 "PSG가 우리보다 나은 팀이었다"며 패배를 인정하면서 "이강인이 정말 인상 깊었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엔리케 감독 역시 "이강인은 항상 그랬듯이 정말 잘해줬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PSG 지휘봉을 잡기 전부터 있던 선수다. 스페인에서 뛸 때부터 잘 알고 있었다. 다른 능력을 가진 특별한 선수다"고 극찬했다.
이어 "이강인은 미드필더와 공격 전 지역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플레이 스타일과 잘 맞는다. 볼을 가지고 있을 때 지능적이며 오프 더 볼 상황에서도 똑똑하다"고 극찬을 이어갔다.
이와 함께 "이강인은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으며 다재다능하다. 신체적으로 강하고 기술적으로 뛰어나다. PSG에서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미소를 지었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가영, 밀라노서 속옷 노출룩…글래머에 눈길 가네 [★PICK] - STN NEWS
- 아이돌이라고!? '글래머 여왕' 답네…상상초월 비키니 [★PICK] - STN NEWS
- 제니 맞아요?! 가슴 다 비치는 시스루 파격 또 파격! [★PICK] - STN NEWS
- 우리가 알던 그 하리수 맞아? 49세 답지 않은 미모 [★PICK] - STN NEWS
- '애 엄마?!' 손연재, 과감한 크롭티 노출에 대학생 같네 [★PICK] - STN NEWS
- '골때녀 그 누나'…엄청난 글래머에 눈길 자꾸 가네 [★PICK] - STN NEWS
- '프로포폴 벌금형' 가인, 말라도 글래머는 여전하네 [★PICK] - STN NEWS
- 임지연, 골프웨어도 뚫고 나오는 글래머+볼륨감 [★PICK] - STN NEWS
- 나띠, 섹시 글래머의 정석…도발 압도적 '핫바디걸' [★PICK] - STN NEWS
- 걸그룹이 이런 비키니를?! 글래머+각선미 빠지는 게 없네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