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25 세계 최고 항공사 TOP 10 선정! 세부 평가는 아쉬움 남아

2025 스카이트랙스 항공사 평가 발표, 카타르항공 9년 연속 세계 최고

대한항공은 전일본공수에 뒤 이은 7위 선정...비즈니스석 분야는 20위 권 밖
사진 : 픽사베이

지난 17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5 세계 항공사 어워드(World Airline Awards)’에서 카타르항공이 9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사에 선정됐다.

영국의 항공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전 세계 325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2024년 9월부터 2025년 5월까지 2,100만 건 이상의 승객 평가를 집계해 발표한 이번 순위는 항공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평가로 꼽힌다.

사진 : Skytrax

카타르항공, 명실상부 ‘항공 왕좌’ 굳건히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세계 1위 자리를 지킨 카타르항공은 이번 평가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최고 서비스, 비즈니스 라운지 최우수상, 중동 지역 최고의 항공사 등 다수 부문에서 수상하며 압도적인 경쟁력을 과시했다.

카타르항공 최고경영자 바드르 모하메드 알 미어는 “프랑스의 항공 중심지인 파리에서 수상해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카타르항공은 세계 최다 미쉐린 별을 보유한 프랑스 셰프 야닉 알레노와의 독점 협력을 발표, 파리-도하 노선 및 라운지에서 그의 고급 메뉴를 선보여 고객 경험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시아·중동 항공사 ‘강세’, 에미레이트는 4위로 밀려

2위는 싱가포르항공, 3위는 홍콩의 캐세이퍼시픽이 차지하며 아시아 항공사들이 상위권을 장악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지난해 3위에서 4위로 내려앉았고, ANA 전일본공항과 일본항공이 각각 5위와 6위에 이름을 올려 동아시아 항공사의 강세가 이어졌다.

대한항공은?

대한항공은 이번 평가에서 7위를 차지했다. 다만, 세부적인 부분 경쟁에서는 다소 밀리는 모습이다.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편안함, 라운지 수준 평가에서는 20위 권 밖으로 밀려났다. 세계 최고의 항공 승무원 부문에서는 10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도 청결함 부분에서는 9위를, 이코노미 클래스 부분에서는 18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 결과는 World Airline Awards | SKYTRA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코저널리스트 쿠 ecopresso23@gmaill.com

Copyright © 에코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