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장례식에 이 노래 틀어줘"…아이유 '밤편지'가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 장례식에 이 노래를 틀어줘'라는 주제로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에서 조사한 결과, 아이유의 '밤편지'가 1위를 차지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에 따르면 지난 10월 23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2024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캠페인'이 개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내 장례식에 이 노래를 틀어줘'라는 주제로 한 호스피스에서 조사한 결과, 아이유의 '밤편지'가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일산백병원 공식 블로그)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0/28/newsis/20241028140500136vzoi.jpg)
[서울=뉴시스]유화연 인턴 기자 = '내 장례식에 이 노래를 틀어줘'라는 주제로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에서 조사한 결과, 아이유의 '밤편지'가 1위를 차지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에 따르면 지난 10월 23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2024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캠페인'이 개최됐다.
호스피스완화의료는 말기 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전인적인 의료서비스다.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팀이 환자의 통증을 조절하고 환자와 가족들의 심리 사회적, 영적 고통을 경감시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23일에는 1층 로비에서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설명하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와 이용 방법, 돌봄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4일에는 '내 장례식에 이 노래를 틀어줘'라는 주제로 교직원들의 생각을 적은 종이를 전시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이벤트 결과 ▲아이유, 밤편지(22명) ▲DAY6(데이식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21명) ▲전인권, 걱정말아요 그대(13명) ▲로제, APT(10명) ▲노사연, 만남(9명) ▲김진호, 가족사진(8명) ▲봄여름가을겨울, 브라보 마이 라이프(7명) ▲015B, 이젠안녕(6) 등 가요 총 368곡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찬송가 12곡, My Way 등 팝송 30곡, 레퀴엠 등 클래식 11곡이 내 장례식장에 듣고 싶은 노래로 뽑혔다.
1위를 차지한 아이유의 '밤편지'는 아이유가 불면증을 겪고 있던 시절 "잠을 잘 못 자는 나로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숙면을 빌어주는 일이다"라는 생각으로부터 만들어진 곡이다. 시처럼 서정적인 가사와 잔잔한 멜로디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언숙 센터장은 "생전장례식이나 미리 써보는 유언에 대한 인식이 확산하고 있는 요즘,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인 생의 마지막을 미리 생각해 보고 준비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호스피스와 호스피스를 이용하는 환자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r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완, '가난밈' 비판…"타인의 결핍을 소품으로 다뤄"
- 한고은,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 "기어다녔다"
- "가정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 '박나래 절친' 기안84, 과거발언 재조명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신고자에 '살려달라' '죄송' 문자
- '김준호♥' 김지민 "내년엔 아기 가져볼까 해"
- '♥온주완' 방민아, 결혼 후 첫 크리스마스…"산타 왔다 감"
- 김장훈 비난 들었는데…미르 결혼식 '비공개' 아니었다
- 양세형 "아버지 서울대 출신…수학 암산으로 척척"
- 송지효 "결혼 생각 없어…이미 다 해봐서 괜찮다"
- '검사♥' 한지혜 붕어빵 딸과 스키장…행복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