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마음이…> - 작품 촬영중인 개가 말을 안듣자 바로 혼낸 6살 아역배우

-2006년 영화 <마음이>에서 마음이를 연기한 강아지 달이와 유승호의 동생 소이로 캐스팅된 6살 김향기의 콤비 연기가 동물 예능 바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다.
-2006년 9월 SBS TV <동물농장>을 통해 영화 <마음이>의 메이킹이 공개되었다. 당시 6살인 김향기는 영화 촬영을 위해 달이와 친해지려고 노력했다. 함께 다니고 노는것은 물론인데, 김향기가 그림 그릴때 마음이가 조용히 다가와 지켜보다가 갑자기 크레파스를 씹어먹자, 향기가 웃으며 냅다 때리는 장면이 나온다.
-여기에 가장 화제가 된 장면이 식사 장면 촬영때인데, 향기가 먹던 밥을 달이가 다가와 뺏어 먹자 이걸본 향기가 숟가락으로 달이를 때리는 모습이 둘이 티격태격 하는 것같아 정겨웠다는 반응이다.
-그럼에도 두 사람이 교감하는 여러 장면이 예능을 통해 전해져 많은 화제를 불러왔다.
-이후 2015년 김향기와 달이는 2015년 맥스무비 화보를 통해 9년 만에 재회했다. 그리고 1년후인 2016년 5월 22일 달이는 16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 감독
- 봉수
- 출연
- 유승호, 김향기, 달이, 안길강, 코마, 정민아, 원장희, 김난휘, 서영화, 조덕제, 김경래, 김동영, 백승도, 이동건
- 평점
- 9.0
2.<간신> - 연기하면 실신직전까지 간다는 천재 여배우

-이 잔혹한 현장에서 대사성 부인(류아벨)이 남편을 향해 활을 쏴야하자, 어떻게든 남편을 살리기 위해 연산군에게 매달리며 몸부림을 친다. 하지만 연산군은 대사성(정인기)을 죽이게 되고, 이에 충격받은 대사성 부인도 이성을 잃고 자결하기에 이른다.
-이 장면에서 류아벨 배우가 혼신의 열연을 펼치다가 실제로 실신 직전까지 갔다고 한다. 다시보면 보는 사람마저 소름돋게 만드는 열연이다.
-대사성 부인이 연산군에게 매달리는 장면은 역사 소설가 박종화 작가의 소설 '금삼의 피'에 나온 장면을 참고해 완성한 장면이다. 연산군의 '무오사화'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이 소설에서 절대 웃지 않는 여성이 있었는데, 연산군이 남편을 죽이려고 하자, 남편을 살리기 위해 웃음을 보이게 되는 장면이 있었다.
- 감독
- 민규동
- 출연
- 주지훈, 김강우, 천호진, 임지연, 이유영, 송영창, 조한철, 차지연, 장광, 정인기, 기주봉, 김난희, 하복음, 김영, 김태희, 최예윤, 김리원, 손영희, 전여빈, 최영도, 남명지, 황동희, 민채연, 김용환, 박상훈, 이유림, 서지승
- 평점
- 6.6
3.<쎄시봉> - 진짜 시골길 만들려고 진흙밭을 직접 깔다

-민자영(한효주)이 오근태(정우)를 만나러 그의 시골마을을 찾아온 장면. 두 사람이 있는 시골길이 진흙으로 되어있어 리얼함을 더했다. 당시 시대 분위기를 잘 담기위해 제작진이 직접 진흙밭길을 맡들었다.
-이 장면에서 한효주가 '오근태!'라고 애교있게 부르는데, 그녀를 잘 아는 지인들이 그 모습을 보고 오글거렸다고 한다.
- 감독
- 김현석
- 출연
-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권해효, 최규환, 이지훈, 김재철, 이루안, 고다연, 문지인, 이대연, 차미경, 안재홍, 이용이, 조완기, 이상희, 사무엘 강, 이주원, 오하늬, 김선빈, 김채희, 이승현, 최유화, 이상원, 권유준
- 평점
- 4.0
4.<은교> - 김고은이 직접 그려준 박해일의 헤나 문신

은교가 이적요에게 자신과 똑같은 새 모양의 헤나 문신을 그려주는 장면. 실제 촬영때도 김고은이 박해일의 몸에 직접 헤나 문신을 그려줬다. 전문가의 손길이 따로 필요했던 장면이었는데, 김고은의 손길이 너무 섬세해서 해당 장면을 직접 촬영해서 완성할 수 있었다고 한다.
- 감독
- 정지우
- 출연
- 박해일, 김무열, 김고은, 정만식, 박철현, 장윤실, 정서인, 김경일, 박진우, 백현진, 안민영, 임미연, 김민재, 강덕중, 이봉규, 강은경, 김서경
- 평점
- 6.9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