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환영회가 인생을 바꾸다

고창석이 연기의 길에 들어서게 된 계기는 영화 같은 우연이었다. 대학 신입생 환영회에서 술에 취해 정신을 잃은 그는, 선배들에 의해 연극반 방에 눕혀졌다.

그리고 그날 이후, 그는 연극반 활동에 자연스레 참여하며 연기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우연이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개성파 조연의 무서운 존재감

고창석은 정통 연기 교육을 받은 배우는 아니었다.
그러나 대학로 연극 무대와 다양한 독립영화, 상업영화, 드라마에서 탄탄한 내공을 쌓으며 독보적인 조연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넉넉하고 인간미 넘치는 이미지와 생활밀착형 연기는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의형제’, ‘택시운전사’ 등 다수의 작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했다.
서울대·연세대·하버드… 고창석家의 엄청난 학벌
고창석은 스스로 “우리 집에서 나만 없었으면 완벽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 말처럼, 그의 가족들은 하나같이 화려한 학벌과 커리어를 자랑한다.

아버지는 서울대 출신으로 건설업계에서 활동했고, 어머니는 연세대 국문학과 졸업생.
형은 서울대 법대를 다니며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하버드 법대까지 졸업한 후 김앤장에서 30년 넘게 변호사로 재직 중이다.
엘리트 집안의 반전, 그러나 ‘배우 고창석’이 있어 완벽하다

누구나 고창석의 집안을 보면 “어떻게 그 집에서 배우가 나왔지?”라고 놀란다.
하지만 그 덕분에 고창석은 평범함 속 특별함을 연기로 풀어낼 수 있었다.
반듯한 엘리트 집안에서 독특한 인생을 살아온 그가 있어야 비로소 그 가족의 퍼즐이 완성되는 셈이다.


명문가족의 반전 웃음을 책임지는 ‘개성파 명품배우’ 고창석, 그가 있어 한국 연기가 더욱 풍성해진다.
모든 사진 출처: 이미지 내 표기
Copyright © by 뷰티패션따라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컨텐츠 도용 발각시 저작권 즉시 신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