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든 술도 가져갈 수 있대!"...주말에 다녀오기 좋은 전주 가볼만한 명소 BEST 4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비짓 전주

주말 여름 나들이를 떠나기 좋은 전주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곳인데요. 전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녹음과 선선한 바람을 맞이하며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주말에 다녀오기 좋은 전주 가볼만한 명소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주덕진공원
사진=비짓전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하기 좋은 전주 덕진공원인데요. 공원에는 신석정, 김해강, 이철균, 백양촌 시인의 시비가 있어 전주 문학의 성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가운데 자리한 커다란 호수 덕진호는 매년 여름 음악분수가 펼쳐져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데요.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이니 시간 내어 방문해보시면 좋갰습니다.

특히, 7~8월에는 덕진호에 연꽃들이 개화하는 만큼 해당 시기 맞춰서 방문을 추천드리며, 가운데 위치한 한옥 연화정에도 들러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2. 전주전통술박물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조선의 가양주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전주전통술박물관인데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다양한 술의 제조 과정과 문화, 역사가 전시된 곳으로 한번쯤 방문해보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가양주 빚기 체험, 이화주 빚기 체험, 전통주 미각 체험, 누룩 꽃빵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인만큼 꼭 시간을 내어 해당 체험에 참여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전통 모주 무료 시음회와 가양주 무료 시음회도 운영하니 함께 즐겨보시길 바라며, 주차는 주변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니 사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전주 한옥마을
사진=전주한옥마을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 '전주 한옥마을'인데요. 우리 나라 고유의 미를 감상하기 좋은 한옥이 다수 자리하고 있는 만큼 필수 여행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중요 문화재 20여 개의 문화시설이 있고, 전통 한옥촌답게 한옥, 한식, 한복 등 한국 문화를 가까이서 느끼기 좋은데요. 한옥마을 산책 시 한복을 대여한다면 더욱 뜻 깊은 추억을 남겨볼 수 있으니 사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아름다운 벽화와 함께 사진 찍기 좋은 객리단길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데요. 차량을 끌고 입장하기보다는 내부에 있는 전동카트를 대여해 이곳저곳을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자만 벽화마을
사진=비짓전주

전주 한옥마을, 오목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명소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자만 벽화마을인데요. 전주의 달동네였던 이곳은 골목 곳곳에 꽃, 동화, 풍경 등 주변과 조화를 이루는 벽화가 그려진 모습이 유명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특히, 과거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익숙한 그림들도 만나볼 수 있어 즐거움을 두 배로 느낄 수 있는데요. 곳곳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예쁜 사진 남겨보시기를 추드립니다.

단, 여름에 방문할 경우 햇빛을 가려줄 양산과 목을 축여줄 식수,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지도를 보며 걷기보다는 발이 가는대로 천천히 걸어가며 시간을 보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