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스틸 심리스튜브 천공 주력

독일 만네스만 압연 천공법…심리스파이프를 압연하는 기술
자동차기어·항공기부품· 방산품까지 다양
조직형상(Metal Flow) 가짐으로써…제품의 품질(강성 소음) 향상

썬스틸(대표 허권세)은 무계목강관(심리스튜브:Seamless Pipe)을 생산할 때 소재의 내부 천공(구멍)을 하는 설비공급 업체이다.

주로 스틸(Steel)이나 알루미늄(AI) 등 환봉을 소재로 해서 소재내부를 뚫는 방식으로 천공(Piercering)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사업장은 현재 강원도 태백과 경기도 화성사업장 두 곳을 운영하고 있다.

썬스틸 허권세 대표가 경기도 화성사업장에서 심리스튜브 천공기술을 설명하는 장면.

이 회사가 추진하는 사업은 형상 전조압연, 심레스튜브장비 설계 및 제작, 튜브천공, 3축 압연장비 설계 및 제작 압연 등을 위주로 하고 있다. 주력 분야는 단연 심리스튜브 천공이다.

독일 만네스만 압연 천공법(Mannesmann Piercering) 공정으로 심리스파이프를 압연하는 기술이다. 생산가능규격은 직경 60㎜~1,000㎜, 가공분야는 자동차기어부품, 항공기부품, 방산품까지 다양하다.

기어가공 시 보통은 선반작업으로 소재를 깎는 작업이다 보니 철조직의 변경이 오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 회사 장비는 압연방식의 기어생산 기술이다 보니 생산성 향상 및 재료 절감, 철 조직이 끊이지 않는 조직형상(Metal Flow)을 가짐으로써 제품의 품질(강성 소음)을 향상시키는 것이 장점이다. 동일소재 다른 방식 가공이다 보니 원자재 60% 절감, 생산성 향상 150%라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Copyright © 철강금속신문 .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