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모처럼 분양 큰 장… 서울, 동탄2신도시 등 7,686가구 분양

- 서울 2곳, 동탄2신도시 2곳 등 전국 8곳에서 7,686가구 분양- 동탄2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민간참여공공분양 물량- 5월 분양시장은 사실상 3주로 마무리 수순

5월 3주 분양시장은 서울과 동탄2신도시 등에 발길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서울에서 분양에 나서는 2개 단지는 지역 내에서는 십수 년 만에 1군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단지들입니다.

동탄2신도시 2개 단지는 민간참여공공분양 물량들로 대단지에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5월 분양시장은 사실상 3주차에 대부분 마무리 될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5월 3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8곳, 총 7,686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 수 기준).

현대건설이 서울 은평구 대조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를 분양합니다. 2,400여 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서울지하철 3·6호선, GTX-A노선이 지나는 연신내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영화관과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합니다.

대우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이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짓는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를 분양합니다. 고척동 일대에서 약 18년 만에 공급되는 1군 건설사 브랜드 단지입니다. 지하철 1호선 개봉역과 2호선 양천구청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척초를 비롯해 중·고교가 가깝고 목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태영건설과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 꿈의숲 자연앤데시앙'을 분양합니다. 바로 앞에 세정초·중교와 고교 예정부지가 있습니다. 동탄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방천공원, 화성산 둘레길 등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대우건설도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 포레파크 자연앤 푸르지오'를 분양합니다. 단지 앞으로 동탄 트램 정거장이 생기고 반경 1km 내에 초·중·고교 등이 밀집돼 있습니다.

5월 3주에는 대선이 가까워 지면서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없습니다.

당초 5월 분양을 계획했던 물량들이 구체적인 오픈 시기를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대선 이후로 일정을 늦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