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평창, SNS에서 인기 있는 설경 명소 TOP4"

온라인 커뮤니티

추운 겨울은 야외활동이 꺼려지는 날씨이지만 흰 눈이 소복히 쌓인 설경은 다른 어떤 풍경과 견주어도 시리고 아름다워 겨울철 많은 분들이 설경을 보러 떠나시는데요.

국내에서는 다설 지역인 강원도 그 중 평창은 아름다운 설경 여행지들이 많아 겨울 여행으로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 설경 여행으로 꼭 가봐야하는 평창 설경 명소 4곳을 소개합니다.

실버벨교회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경강로 5107 차항리 28-3
온라인 커뮤니티

돌로 지어진 독특한 외관과 아치형 창문 등 독특한 외관으로 최근 SNS에서 떠오르는 겨울 명소 평창 실버벨 교회입니다. 이국적인 교회 건물은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신비로운 매력이 더해지며 동화 속에 들어 온 듯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실버벨교회는 작은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어서 근사한 인생샷을 기록할 수 있으며 교회 주변의 언덕은 자연 눈썰매장으로 변모해 눈썰매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실버벨교회는 실제로 예배가 진행되는 곳이기 때문에 방문 시 유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평창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 매일 09:00 - 17:00 - 대인(왕복) 25,000원 (편도) 21,000원 - 소인(왕복) 21,000원 (편도) 17,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는 해발 1,458m의 발왕산 정상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시설로 겨울철 아름다운 평창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왕복 7.4km 길이의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며 발아래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마치 하늘 위를 나는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발왕산 스카이워크와 천년주목숲길이 있는데요. 겹겹이 쌓인 설산의 풍경과 상고대가 피어난 천년주목숲길,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짜릿한 겨울 정취를 만끽하기 좋아 추천하는 평창 겨울여행지입니다.

대관령눈꽃축제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35-9 - 2025.01.24 (금) - 2025.02.02 (일) - 입장권 10,000원 | 눈썰매 5회 5,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국내 다설 지역 중 한 곳인 대관령에서는 겨울철 설경과 함께 화려한 겨울축제인 대관령눈꽃축제가 개최됩니다. 대관령눈꽃축제에서는 평창의 자연을 형상화한 각양각색의 눈과 얼음 조형물이 포토존을 형성해 겨울 추억을 오랫동안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서 일명 '봅슬레이 눈썰매'부터 얼음 미끄럼틀, 빙판 컬링, 인간 슬라이드 볼링 등 참여 활동은 물론 나만의 눈사람 만들기, 양 먹이 주기 체험, 전통 놀이 체험 등도 즐길 수 있어 더욱 풍부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감자·옥수수 쌓기 이벤트, 대관령 알몸 마라톤 등 이색 이벤트도 있으니 참여해 짜릿한 겨울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선자령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1-134 일대
온라인 커뮤니티

강원도 평창 선자령은 겨울철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완만한 경사로 초보자들도 도전할 수 있는 눈꽃 산행지입니다.

대관령 북쪽 해발고도 약 1,157m의 높은 산이지만 산행 기점인 구대관령휴게소가 해발 840m에 있고, 선자령까지는 약 6km로 등산길이 평탄하고 완만해 비교적 쉬운 등산로입니다. 단, 설경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 아이젠, 스패츠, 방한복, 장갑 등 방한 장비와 출발 전 기상 상황을 확인하고 등산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