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사랑니> - 남녀 톱스타에게 18시간동안 키스하게 했더니 결국…

-정지우 감독의 2005년 영화에는 베테랑 인기 배우 김정은과 신인이었던 이태성이 출연해 연인 연기를 펼쳤다. 이 영화는 인기 입시 과외학원 수학 강사 조인영(김정은)과 자신의 첫사랑과 모습을 꼭 빼닮은 17세 소년 이석(이태성)의 사랑과 그로인한 갈등과 혼란을 담았다.
-극 중 두 사람의 키스신이 있었는데, 두 배우가 긴장한 나머지 와인까지 마시며 긴장을 풀며 연기를 펼쳤다. 하지만 완벽을 요구한 정지우 감독이 이 키스신을 무려 18시간 동안 촬영했고, 이로인해 두 배우는 거의 하루를 키스신에 몰두해야 했다.
-두 배우에게는 인상적인 순간이었겠지만, 와인을 너무 많이 마신탓인지 키스신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었다고 한다.
- 감독
- 정지우
- 출연
- 김정은, 이태성, 김영재, 정유미, 최반야, 김준성, 이주실, 이석, 김효진, 이주석, 진명선, 강수아, 장소연, 김옥자, 곽민석, 김지훈, 이재용, 김민지, 김꽃비, 유은희, 크리스틴 콜린스, 김정우, 하현, 엄용흠
- 평점
- 6.9
2.<1987> - 여진구의 박종철 열사 출연 비하인드

-박종철 열사의 고문 장면과 이로인해 최후를 맞이한 장면이 짧지만 강렬하게 등장한다. 이를 여진구가 열연을 펼쳤다.
-여진구는 <1987> 출연과 관련해
큰 역할을 맡게 돼 부담감보다 많은 분들, 특히 제 또래 친구들에게 알리고 싶다는 사명감이 들어 열심히 촬영했다. 영화를 보면서 저도 많은 눈물 흘렸다”
라고 소감을 남겼다.
-전 기사를 통해 언급한 대로 여진구가 쓴 안경은 박종철 열사가 생전에 쓰던 안경으로 원래는 실제 기사를 뽄 떠서 소품으로 쓰려고 했는데, 박종철 기념사업회 측이 직접 유품을 빌려줬다. 영전 사진 촬영때 이 안경이 사용되었고, 당시 장면을 위해 가발까지 착용했다.
3.<해치지않아> - 원래는 강소라와 안재홍의 로맨스도 고려되었다

원래는 강태수(안재홍)와 한소원(강소라)의 로맨스를 고려했었다. 그런데 분량상 무리한 러브라인을 만드는건 아니라 생각했다. 그래서 전여빈과 김성오 캐릭터의 러브라인을 만드는데 집중했다.
- 감독
- 손재곤
- 출연
- 안재홍, 강소라, 박영규, 김성오, 전여빈, 박혁권, 한세라, 서현우, 장승조, 박형수, 김흥래, 김수진, 윤대열, 이현욱, 오재균, 박기륭, 김현, 이언정, 손경원, 진현광, 유정호, 서은솔, 이가경, 임유원, 윤성우
- 평점
- 6.5
4.<은교> - 이적요 방 유리창에 적힌 종이시는 무엇?

-은교(김고은)가 비오는 날 이적요(박해일)의 집에 찾아왔을때의 장면. 이때 유리창에 시 한편이 적힌 종이가 붙어있다.
-이 시는 노르웨이 출신의 시인 옌스 페테르 하우게의 시 '내게 진실의 전부를 주지 마세요'이다. 이 시는 은교와 이적요의 마음을 상징적으로 담은 장면이다.

-흥미롭게도 실존시인 하우게와 영화속 주인공 이적요는 묘한 공통점을 지니고 있어서, 이적요가 하우게를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로 추측된다.
-하우게는 농업학교를 나온것이 학력의 전부였고, 책을 좋아해 독학으로 모든 지식을 습득해왔다. 이는 전문학교를 나온 이적요의 삶과도 비슷하다.
-그외 책속에 파묻혀 사는 일상, 정원이 꾸며진 그의 집, 흔들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 모두 하우게의 삶과 똑같다.
- 감독
- 정지우
- 출연
- 박해일, 김무열, 김고은, 정만식, 박철현, 장윤실, 정서인, 김경일, 박진우, 백현진, 안민영, 임미연, 김민재, 강덕중, 이봉규, 강은경, 김서경
- 평점
- 6.9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