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바꿔도 집안이 달라져"...누런 스위치 커버 새하얗게 탈바꿈 하는 법

픽데일리

집안에 있는 스위치 커버가 누렇게 변색됐다면 집안이 전체적으로 지저분해보인다.

누래진 스위치 커버와 콘센트 커버가 하얗게 바뀌기만 해도 집안 인테리어 분위기가 밝아지며 훨씬 깔끔해진다.

누렇게 변색된 스위치 커버 복구하는 방법

픽데일리

누렇게 변한 스위치 커버는 염색약에 포함된 산화제를 이용하면 다시 하얗게 바꿀 수 있다. 염색약의 산화제에는 고농도의 과산화수소가 포함되어 있다. 이는 강력한 산화력을 가지고 있어 플라스틱 표면의 변색된 부분을 분해하거나 변화시키는 산화반응을 일으킨다

이 과정에서 원래의 밝은 색상이 회복되거나, 누렇게 변한 색소가 제거된다. 또한 산화제는 표백 효과가 있기도 해 원래의 하얀 색을 되돌리는데 도움을 준다. 방법은 어렵지 않다. 먼저 누렇게 변한 스위치의 커버를 벗겨준다. 스위치의 위, 아래를 잘 살펴보면 작은 틈이 하나 있는데, 이 곳을 드라이버를 이용해 살짝 밀어내면 손쉽게 커버를 벗길 수 있다.

그다음 비닐을 깔고 분리된 커버를 올려준다. 커버 표면을 붓을 이용해 산화제를 도톰하게 발라준다. 이후 랩을 씌워준 뒤 햇빛을 쐬주어 말려주면 커버가 다시 하얗게 변한다. 햇빛이 잘드는 창가에 올려두면 좋다.

1시간 정도 햇빛을 쐬준 뒤, 산화제를 물로 씻어준다. 물기가 없도록 잘 닦아주고 혹시나 남아 있을 물기를 방지하기 위해 통풍이 잘되는 곳에 추가적으로 말려줘도 좋다. 누래진 정도가 심하다면 햇빛을 쐬주는 시간을 늘리면 된다. 창가에 하루 정도 놔둔 뒤 산화제를 씻어내주면 좋다. 리모컨 커버, 스위치 커버, 콘센트 커버가 누렇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다시 새하얗게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