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하나 벗었을 뿐인데 '얼짱 1위' 등극하며 유명해진 소녀 근황

조회수 2024. 6. 3. 13: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온라인 커뮤니티

2009년 '애프터스쿨'의 멤버로 데뷔한 이주연. 데뷔 전인 2000년대 초반부터 구혜선, 박한별, 남상미 등과 함께 인터넷 5대 얼짱으로 유명세를 탄 바 있는데요.

문명특급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기 전부터 여러 활동을 이어오며 네티즌들 사이 유명인이었던 그녀, '애프터스쿨'은 데뷔 초 유명 댄서 출신인 가희가 소속된 팀이자 '전설의 5대 얼짱'이 멤버로 있는 팀으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평범한 고등학생이던 이주연은 2003년 개최된 온라인 얼짱 투표에서 이미 연예계에 데뷔한 박한별, 남상미 등의 스타들을 제치고 인터넷에서 진행된 얼짱 투표 1위를 차지하며 화제의 주인에 등극했는데요.

학창시절 이주연

그런데 본인의 말에 따르면 중학생 때까지는 평범한 외모였다고 합니다. 다름 아니라 시력이 나빠 중학생 때까지는 안경을 쓰고 다녔기 때문인데요.

너 원래 이렇게 예뻤어???
문명특급

고등학교에 입학 후 안경을 벗었더니 감춰진 미모가 드러나자 마치 만화 속 한 장면처럼 친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게 되었으며 '9반 꽃사슴'이라는 별명에 이어 인터넷 얼짱으로도 유명세를 얻게 되었습니다.

'애프터스쿨' 활동 당시 가수 활동 외에도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온 이주연. 배우로 전향 후 영화 '더 킹', '오! 마이 고스트'와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별별 며느리', '키스 식스 센스'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야한(夜限) 사진관

올 상반기 방영된 ENA '야한(夜限) 사진관'에서는 서른둘에 남자 손 한번 잡아보지 못하고 죽은 처녀 귀신의 모습으로 특별출연해 작품 초반부터 강렬한 모습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보도자료 및 제휴 : boiled-movie@kakao.com
[런앤건 = 글: 이영진]

Copyright © SWING X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