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90만 원 럭셔리 대형 SUV" 국내 소비자 사로잡을까? 혼다 파일럿 블랙 에디션
4일 혼다코리아는 대형 SUV '혼다 파일럿 블랙 에디션'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 신모델은 기존 파일럿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블랙 컬러 디자인 요소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파일럿 블랙 에디션은 혼다의 정통 SUV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외관에서는 블랙 그릴 바와 전용 엠블럼,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 등을 통해 웅장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도어 하단 가니쉬, 리어 범퍼 하단, 도어 미러 등 곳곳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블랙과 레드 컬러의 조화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검은색 시트에 레드 스티치를 더하고, 실내 곳곳에 레드 엠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1열 헤드레스트와 바닥 매트에는 전용 로고를 새겨 특별함을 강조했다.
성능면에서는 V6 3.5ℓ 직분사 DOHC i-VTEC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또한, 혼다의 독자적인 안전 기술인 혼다 센싱과 ACE 바디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는 미국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TSP+를 획득한 바 있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파일럿 블랙 에디션은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일럿 블랙 에디션의 가격은 7,090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외장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넓은 실내 공간과 대용량 적재공간, 강력한 성능, 첨단 안전 기술 등을 갖춘 혼다 파일럿 블랙 에디션이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Copyright © 구름을달리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이용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