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부커상 노미네이트 된 원작 소설 전편 드라마화
10월 21일 티빙(TVING)에서 첫 방영하는 8부작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의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 2종이 공개된 후 화제작으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드라마 ' 대도시의 사랑법'은 국내에서 10만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이자 세계 3대 문학상인 부커상과 더블린 문학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작품성을 인정 받은 원작 소설 전편을 모두 영상으로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기대 속에 영화 같은 드라마의 스토리와 첫 스틸이 공개되었다. (제작: ㈜메리크리스마스, ㈜빅스톤스튜디오/플랫폼: 티빙(TVING) 외/방영: 10월 21일 첫 방영/극본: 박상영/감독: 허진호, 홍지영, 손태겸, 김세인)
드라마의 원작이 된 박상영 작가의 『대도시의 사랑법』은 젊은작가상 대상 수상작 「우럭 한점 우주의 맛」을 비롯해, 「재희」, 「대도시의 사랑법」, 「늦은 우기의 바캉스」까지 청춘의 사랑과 이별의 행로를 유머러스하고 경쾌하게 성찰하는 아름다운 4편의 중단편을 모은 연작소설이다.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은 원작 소설집에 실린 작품 전체를 드라마화했다. 원작자 박상영 작가가 직접 드라마의 극본을 썼고 모두 같은 존재인 동시에 모두 다른 존재들을 한 편의 유기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연결해 독자들이 상상했던 원작과 캐릭터의 매력과 분위기를 구현하고, 책과는 다른 새로운 설정들을 더했다. 에피소드별로 연출을 달리하는 할리우드 시스템을 차용해 허진호, 홍지영, 손태겸, 김세인 감독이 각기 한 편의 에피소드를 맡아 각각의 연출 스타일이 돋보이는 1화 50분 분량, 2화씩 총 8편의 시리즈를 완성했다.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은 원작자 박상영 작가가 극본에 참여해 오리지널리티에 힘을 더하고, 영상 매체만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메가폰을 잡은 감독들의 영화적인 감각이 살아있는 드라마를 만날 수 있다.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은 작가 고영이 다양한 만남을 통해 삶과 사랑을 배워가는 청춘의 로맨스를 그린다. '인간수업', '연모', '오늘의 웹툰' 등의 드라마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힌 배우 남윤수가 주인공 고영의 20대부터 30대까지 사랑의 연대기를 완성한다.
원작의 「재희」는 드라마에서 「미애」로 달라졌다. 1, 2화 「미애」는 둘 다 “정조 관념이 희박”하고 남자를 좋아해서 가능했던 동거 메이트 미애, 그리고 첫사랑 남규로 파란만장한 20대 청춘기로 단편 '야간비행'으로 칸 국제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3등상을 받은 손태겸 감독이 연출한다. 왓챠 1위를 석권한 '신입사원'의 권혁이 고영의 첫 번째 사랑 남규 역을, 영화 '기적'으로 백상예술대상, 부일영화상을 수상한 이수경이 미애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으로 극의 활력을 준다.
3, 4화 「우럭 한점 우주의 맛」은 말기 암 투병 중인 엄마의 간병과 철학 강좌에서 만난 알수록 불가사의한 영수와의 연애 를 다룬다. 삶과 죽음에 대한 성찰에 이르는, 고영의 ‘압도적으로 아름다운’ 궤적을 멜로 명인 허진호 감독이 그려낸다. JTBC '인간실격', tvN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 밀도 높은 감정 연기를 선보인 배우 나현우가 영수 역을, 믿고 보는 명품 연기자 오현경이 고영의 엄마 은숙 역으로 나와 깊이감을 더한다.
표제작 「대도시의 사랑법」과 「늦은 우기의 바캉스」는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작품이다. 5, 6화 「대도시의 사랑법」은 고영에게 “그러거나 말거나 너”라고 말해주는, 바텐더 규호와의 단란하면서도 권태로운 오랜 연애와 갑작스럽게 맞이하게 되는 인생의 변곡점으로,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와 '결혼전야' 등을 연출한 홍지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지금 우리 학교는',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의 라이징 스타 진호은이 고영의 진실된 연애사를 장식하는 규호 역으로 분했다.
7, 8화 「늦은 우기의 바캉스」는 규호와 함께였던 방콕에서의 한때를, 돌이킬 수 없는 찬란한 그때를 떠올리는 상실과 고독의 정서를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를 연출한 김세인 감독이 강렬한 여운을 남기면서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톱모델 김원중이 비밀에 싸인 일본인 하비비 역으로 등장해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했다.
드라마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발칙하고 신선한 충격과 더불어 감동적인 작품성이 담긴 트랜디한 웰메이드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은 10월 21일(월) 티빙(TVING)에서 방영되며 매주 2화씩, 총 8부작으로 공개된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출처 티빙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대도시의 사랑법' 김고은X노상현, 토론토 국제영화제 공식 Q&A 성료
- ‘대도시의 사랑법’ 김고은 파격 숏컷 화제
- 김고은x노상현 '살롱드립2' 출연, '대도시의 사랑법' 케미 비결 공개 예고
- [움짤] 김고은, 대도시 '번쩍번쩍' 로코 여신
- [포토] 노상현 김고은, 찐 친 케미
- [포토] 노상현, 날것 레어 느낌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