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 '음주운전 사고' 벌금 2000만 원 구형 "최대한 술 멀리하고 있어"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2000만 원을 구형 받았다.
8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판사 이환기)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기소된 김새론의 1차 공판이 열렸다.
다만 "범행을 자백하고 피해자들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피해금을 지급했다. 초범이고 피해 회복에 노력한 점을 고려해달라"며 김새론에게 벌금 2000만원을 구형했다.
검찰은 사고 당시 김새론과 동승했던 20대 A씨에게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벌금 500만 원을 구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2000만 원을 구형 받았다.
8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판사 이환기)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기소된 김새론의 1차 공판이 열렸다. 회색 가디건에 머리를 질끈 묶고 참석한 김새론은 이전보다 많이 초췌해진 모습이었다.
이날 검찰은 "피고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의 매우 높은 수치였으며, 별다른 조치 없이 도주해 죄질이 좋지 않다"고 밝혔다. 다만 "범행을 자백하고 피해자들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피해금을 지급했다. 초범이고 피해 회복에 노력한 점을 고려해달라"며 김새론에게 벌금 2000만원을 구형했다.
김새론의 법률대리인은 "피고인이 깊은 반성과 후회를 하고 있다. 최대한 술을 멀리하는 삶을 살고 있다. 보유 차량도 모두 매각했다. 피해자들에게 직접 사과 후 피해보상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또한 "소녀가장으로 가족들을 부양해온 피고인은 피해배상금을 지불한 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사건으로 피고인 뿐 아니라 가족도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선처를 호소했다.

김새론 역시 최후 진술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거다. 죄송하다. 반성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검찰은 사고 당시 김새론과 동승했던 20대 A씨에게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벌금 500만 원을 구형했다.
배우 김새론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 부근에서 가로등, 가드레일, 변압기 등의 구조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변압기가 부서지면서 인근 상점 등 57곳에 3시간 반 동안 정전 피해를 입었다.
출동한 경찰이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려 하자 김새론은 이를 거부하고 채혈을 요청했다. 채혈 검사 결과 김새론의 혈중알코올농도는 약 0.2%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이후 김새론은 피해를 입은 건물과 상가 30여 곳을 찾아 대부분 보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송혜교, 이혼했는데 키스신을 대형 화면에..“KBS 눈치 챙겨”
- 톱배우·가수, 성형외과 진료실 영상 유출…연예계 발칵 '충격'
- "강호동, '아형' 회당 4억?"...정상훈, 회당 1억↑ 'SNL코리아' 출연료 해명 ('아형')[종합]
- 로맨스스캠 사진 도용 피해자 미군 "사칭계정만 수백개…믿지 마세요" [종합] (물어보살)
- 이용식, '예비사위' 원혁과 악수→숨막히는 탐색전..."딸 뺏기는 게 아닌데" ('조선의 사랑꾼')[종
- ‘김우빈♥’ 신민아, 결혼 3주 기쁜 소식..“차기작 ‘수목금’ 출연 가닥”
- "母 죽도록 미워"라던 임형주, 어머니와 갈등 우려에 해명 "철없을적 과거형"
- 장윤정, 이혼 후 싱글맘으로..“딸, 심리적 충격에 배앓이” (같이삽시다)
- 구준엽, 故서희원 옆에서 떠나지 못해…팬 목격담→새해 맞아 '묘비 닦고 또 닦고'
- '치과 폐업' 58세 이수진, 생활고 호소 "망했다는 소식에 좋아하는 사람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