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술자리 뒤에 숙취나 속 쓰림으로 고생한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술 마시기 전에 먹으면 위를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뮤신이 풍부한 참마
먼저 참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참마는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 불릴 만큼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참마에는 끈적끈적한 점액질인 뮤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 참마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들어있어, 술의 주성분인 에탄올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참마를 먹으면 위를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 기능 향상,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헛개나무 열매
헛개나무는 이제 숙취해소로 어느 정도 알려진 것 같습니다. 헛개나무 열매는 간 기능을 향상하고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헛개나무 열매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세포를 보호하고, 알코올 분해를 촉진합니다.
또 헛개나무 열매에 함유된 갈락토오스와 포도당은 혈당을 조절하여 숙취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헛개나무 열매를 먹으면 간을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 한 잔으로 가볍게 준비하기
마지막으로 녹차입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가볍게 녹차 한잔을 마시면 위를 보호하고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녹차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숙취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생성을 억제하여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의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여 건강한 음주 문화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3분건강레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