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날다 지쳤다면"...패러글라이딩 후 배고플때 가기 좋은 단양 맛집 BEST 5
단양은 사계절 내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여행지인데요. 특히 여름이면 청량한 분위기의 숲을 내 발아래에 두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더더욱 사람들이 몰려들고는 하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고 난 후에 허기가 졌을때 가기좋은 단양 맛집 5곳을 알아와보았는데요. 하늘에서 소리를 엄청나게 질러 배를 최대한 고프게 한 후 방문하시면, 더더욱 맛있는 식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단양마늘만두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4길 26
단양의 특산물인 마늘로 담백한 향을내고 얇으면서 쫀득한 찹쌀로 만든 만두피로인해, 더욱 맛있는 단양마늘만두는 포장을 해서라도 단양에 가게되면 절대 빠지지않고 먹어야한다는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맛은 새우, 떡갈비, 김치 등 기호에 맞게 선택해 드시기 좋으며, 먹고나서 깔끔하게 사라지는 것이 아닌 오래도록 남아있어 단양을 떠난 뒤에도 다시금 생각나게 만들만큼 맛있는 만두를 파는 곳입니다.
2.단양흑마늘닭강정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4길 30
단양구경시장에는 단양흑마늘닭강정집이 위치해 있는데요. 보는 앞에서 튀겨주어 더욱 바삭하면서, 흑마늘이 들어간 양념으로 인해 더욱 입안에서 톡튀는 맛이 특별한 닭강정을 파는 맛집입니다.
너무 맵지도 않으면서 달짝지근한 마늘향으로 인해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맛이 특징인데요.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필수이며, 패러글라이딩을 즐기신 후 먹으러가면 맥주가 생각날만큼 사람들을 곤란하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장다리식당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370
1인분에 약 30,000원짜리 비싼 정식집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음식들을 받아보시면 그만한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납득이 갈 것입니다. 단양의 특산물 마늘을 이용한 요리들이 진짜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너무 많이 나오는데요.
음식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 담긴 요리들이 수도 없이 나오는데, 마늘 수육부터 시작해 마늘 비빔육회 등등 수없이 음식이 나와 한번씩만 맛보아도 배가 든든한 식사가 되실 것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면 특히 만족스러워 하실테니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락송정 충북 단양군 단양읍 상진2길 41
락송정은 단양떡갈비를 판매하는 단양의 맛집인데요. 현지인, 관광객 모두 인정할만큼 쫀득하면서 담백한 고기로 인해 진짜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실 수 있는 단양의 특별한 맛집입니다.
떡갈비를 참숯으로 구워내어 고기 잡내를 모두 없애고, 오히려 고기 사이에 들어간 통마늘로 인해 식감과 단맛을 추가했는데요. 함께 나오는 밑반찬과 함께 드시게되면 더욱 입안에 오래 남는 잔향으로 인해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합니다.
5. 그집쏘가리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97
단양은 강을 끼고 잇는 만큼 은근히 민물고기들이 많이 잡히는데요. 싱싱한 국내산 민물쏘가리만 이용한 매운탕 맛집으로 무려, 5대째 운영해오고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깔끔하지만 칼칼한 국물맛과 살이 통통하게 오른 쏘가리맛이 일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매운탕 뿐만아니라 100%남한강에서 잡은 올갱이를 이용한 올갱이 해장국도 별미라고 소문이 나있으니 기호에 맞게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