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00원 치킨 부터 아이스크림 치킨까지, 치킨 신상 10

콜라보 메뉴에서 아이스크림 치킨까지? 치킨 신상 제품 10선

국내 치킨 시장이 격변을 겪고 있다. 원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일부 프랜차이즈가 급격한 가격 인상을 단행했으며, 점포별로 자율적으로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한 프랜차이즈도 있다. 뿐만 아니라 편의점, 대형마트 등지에서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치킨 메뉴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여러 채널을 통해 출시된 다양한 매력의 치킨 메뉴 신상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푸라닭치킨 ‘나폴리 투움바’

푸라닭치킨은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를 출시했다. 나폴리 투움바는 특제 나폴리 투움바 소스와 뇨끼, 파마산 치즈 토핑으로 맛을 더한 치킨 메뉴다. 뇨끼 토핑의 식감은 특제 소스와 조화를 이루며 요리와 같은 맛과 식감, 비주얼을 선사한다. 이번 협업은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선포한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푸라닭치킨의 매장 판매가는 23,900원이다.


처갓집양념치킨 ‘진마라 양념치킨’

양념치킨 브랜드 처갓집양념치킨은 대만 마스터프랜차이즈와 협력해 새로운 메뉴 ‘진마라 양념치킨’을 한국과 대만 양국에 동시 출시했다. 중국 사천 지방의 정통 마라 향신료에 처갓집 특유의 양념 노하우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개발된 제품이다. 첫맛은 화끈하고 얼얼한 마라 풍미가 강하게 느껴지며, 곧이어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져 감칠맛이 매운맛을 부드럽게 감싸 중독성 있는 풍미를 완성한다. 가격은 25,000원이다.


교촌치킨 ‘양념치킨, 후라이드순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양념, 후라이드 치킨을 순살 형태로 새롭게 출시했다. 신메뉴는 교촌양념치킨순살, 교촌후라이드순살, 교촌후라이드양념반반순살 등 세 가지다. 양념치킨은 바삭하게 튀긴 순살치킨에 과일이 들어간 새콤달콤한 양념 소스를 입혀 풍미를 살렸다. 교촌후라이드순살은 바삭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순살의 조화가 돋보이는 메뉴다. 후라이드순살은 22,000원, 양념치킨과 반반순살은 23,000원이다.


가마치통닭 ‘깐풍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은 신메뉴 ‘깐풍치킨’을 출시했다. 신메뉴 깐풍치킨은 중식풍 깐풍소스의 맛에 남녀노소 즐길 수 있음은 물론 매콤함을 줄여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알싸한 대파의 향에 마일드한 깐풍의 맛을 가진 제품으로, 중독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한 마리 메뉴를 비롯해 콤보, 순살까지 3종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가마치통닭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순살 메뉴 기준 매장 판매가는 16,000원이다.


60계치킨 ‘쯔란윙봉’

장스푸드의 치킨 브랜드 60계치킨은 바삭한 치킨에 이국적인 향신료인 쯔란을 입힌 신메뉴 ‘쯔란윙봉’을 출시했다. 가장 맛있고 부드러운 부위인 윙봉에 깊은 풍미의 쯔란과 60계치킨만의 특제 소스를 더해 완성한 메뉴다. 쯔란 특유의 감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쯔란윙봉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쯔란콕콕 분말과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윙 14개를 포함해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세트의 판매가는 26,500원이다.


치킨매니아 ‘망고치킨’

치킨매니아는 시즌 한정 메뉴로 ‘망고치킨’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치킨과 망고라는 이색적인 조합을 통해 기존 치킨 메뉴의 틀을 깬 것으로 평가된다. 망고치킨은 바삭한 순살치킨 위에 새콤한 그린망고채, 시원하고 달콤한 망고소스, 쫀득한 망고 다이스를 곁들여 입안 가득 산뜻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망고소스와 토핑은 차갑게 제공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순살 기준 판매가는 26,900원이다.


야들리애치킨 ‘봉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야들리애치킨은 단품 메뉴 ‘봉치킨’을 출시했다. 야들리애의 봉치킨은 한 마리 치킨이 부담스러운 소비자, 간편한 안주 메뉴를 찾는 이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담백한 맛과 편리한 크기가 특징으로 꼽힌다. 특히 손에 쥐고 먹기 편한 드러멧만을 선별해, 간편함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메뉴로 평가받는다. 봉치킨과 윙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콤보 메뉴도 곧 출시할 계획이다.


효도치킨 ‘효심치킨, 감사해치킨’

미슐랭 셰프 메뉴를 갖춘 효도치킨은 새로운 치킨 메뉴로 ‘효심치킨’과 ‘감사해치킨’을 출시했다. 효심치킨은 안심의 촉촉함과 옥수수 후레이크를 갖춘 메뉴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더 바삭한 식감을 선사한다. 전용 디핑소스인 유자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감사해치킨은 감태와 김이 들어간 해조류 시즈닝에 옥수수 후레이크로 더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안심 치킨이다. 효심치킨은 22,000원, 감사해치킨은 23,000원이다.


이마트24 ‘전기구이통닭9900’

편의점 이마트24는 배달 치킨 대비 저렴한 가격대의 ‘전기구이통닭9900’을 출시했다. 1~2인이 즐길 수 있는 푸짐한 양으로, 전자레인지에 6분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국내산 삼계닭을 사용했으며, 구성품으로 포함된 비닐장갑을 활용해 손쉽게 분해해 먹을 수 있다. 남길 경우에도 손잡이가 달린 단단한 케이크 박스에 담겨 있어 보관 및 이동이 용이하다. 편의점 판매가는 9,900원이다.


CU ‘치킨 아이스크림’

편의점 CU는 업게 최초로 ‘치킨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CU가 선보이는 치킨 아이스크림은 겉모습은 치킨이지만 실제 속은 아이스크림인 이색 상품이다. 작년 여름부터 미국 전역에서 SNS 열풍이 불었던 제품으로, CU는 국내에서도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는 점을 반영해 기획했다. 닭다리 모양과 갓 튀겨낸 튀김옷까지 치킨을 그대로 구현한 사실적인 외형이 특징이다. 겉면은 옥수수 크런치로 감싸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안에는 밀크 아이스크림을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해 닭다리 모양을 유지했다. 가격은 2,8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