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떡 봉지째 그냥 두지 마세요! '이렇게' 해야 마르지 않고 말랑말랑합니다

떡국떡은 보통 봉지에 넣어 판매되는데요. 봉지째 떡국떡을 그대로 보관하지 마세요!

얼마 못 가 떡이 굳고 딱딱해집니다. 또한 수분으로 인해 떡끼리 쉽게 들러붙습니다.

떡국떡 냉장보관

개봉한 떡국떡은 1~2일 내 빨리 드실 경우 냉장보관 하세요. 이 경우에도 떡을 밀폐용기에 옮겨 담고 물을 부어 보관합니다.

물속에 담가두면 떡 표면이 건조해지거나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떡끼리 들러붙는 걸 막아줍니다.

냉장보관 하더라도 이렇게 보관하는 경우 1~2일 이내 빠르게 소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3일이 넘어가면 떡이 물러지고 맛이 변질될 수 있습니다.

떡국떡 냉동보관

떡국떡,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냉동시키는 것입니다. 이때, 그냥 얼리지 마시고 반드시 식용유, 올리브 오일 등을 코팅하세요.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으셔도 돼요. 기름을 소량 떡에 뿌린 후 뒤적여서 떡 표면을 코팅합니다.

이렇게 하면 떡끼리 달라붙지 않으면서도, 기름막이 생겨 떡이 냉동 중 마르는 현상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기름을 코팅한 떡국떡은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넣으세요. 이렇게 냉동보관 하는 경우 약 1개월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된 떡국떡을 해동시키는 경우, 떡을 바로 물에 담가 해동하지 마세요. 대신, 지퍼백 그대로 물에 담가서 천천히 녹이면 됩니다.

기름기가 신경 쓰인다면 해동된 떡을 물에 넣고 빠르게 헹궈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말랑말랑한 떡국떡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