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예쁜 애들은 끼리끼리" 수지 연습생 시절 '절친' 의외의 근황...

톱 아이돌이자 배우인 수지의 데뷔 초 앨범 감사인사 문구 속 등장하는 인물이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나나나해령'이라는 귀여운 호칭으로 적혀있는, 바로 걸그룹 '베스티' 출신의 해령입니다.

출처: TV리포트

JYP에서 데뷔하지 않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령은 JYP의 연습생 출신인데요.

연습생 시절 EXID 정화, 미쓰에이 수지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며 그들 사이의 깊은 우정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해령은 2012년 '위아래' 역주행으로 유명한 걸그룹 'EXID'의 초기 멤버로 첫 아이돌 데뷔를 이뤘지만, 약 두 달만의 탈퇴 후 이듬해인 2013년 걸그룹 '베스티'로 탈퇴 멤버들과 함께 다시 데뷔했습니다.

출처: 해령 SNS

데뷔 전부터 '실력파 걸그룹'으로 주목받으며 데뷔곡 '두근두근'이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후 발매한 '연애의 조건', 'Thank U Very Much', '니가 필요해 (I Need You)' 등도 좋은 성적을 보이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멤버의 탈퇴, 소속사의 재정난 등의 사정으로 2018년 그룹을 해체하게 됩니다.

출처: 해령 SNS

베스티 데뷔를 전후하여 여러 작품에 출연했다는 것도 유명한 사실인데요.

6년간 연기자 연습생을 했었다는 사실을 밝혀 뛰어난 연기력의 출처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때 맡았던 SBS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에서의 '유라음' 역할로 큰 관심을 받았고,
당시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무려 10초 만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우는 연기가 가장 쉬웠다"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출처: KBS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2018년 소속 그룹 베스티의 해체 후에도 해령은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그러던 중 2023년 SBS 드라마 '7인의 탈출'에서 특별출연임에도 임팩트 강한 연기를 선보였고,
이후 OSR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배우 '한다라'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출처: SBS ‘7인의 탈출’

현재는 개인 sns를 통해 꾸준히 소식을 전하고 있는 해령.

지금까지 연예계에서 다양한 시도를 보여준 만큼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활동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서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