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안 가면 제주도민들이 섭섭해한다!"...무더운 여름 꼭 가봐야하는 제주도 관광지 B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끈질기게 발목을 늘어잡던 장마가 끝을 맺었다는 소식인데요. 이제 맘 편히 여행을 다닐 수 있겠다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리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무더위가 걱정되는 분들도 다수 계실텐데요. 여름 필수템인 자외선 차단제와 양산, 얼음물, 휴대용 선풍기면 이런 더위도 이겨낼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무더운 여름 꼭 가봐야하는 제주도 관광지 BEST 4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섭지코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성산일출봉의 아름다운 모습을 눈으로 직접 감상한 뒤 예쁜 사진으로 남겨볼 수 있는 섭지코지인데요. 제주도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하는 관광지 중 단언컨대 탑에 속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붉은 흙과 푸른 하늘이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해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특히, 섭지코지는 곳곳에 붉은 화산 송이가 가득한 만큼 다른 해안들과 다른 특별함을 느끼기 좋은 곳입니다.

섭지코지의 해안 절벽과 선바위에 오르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볼 수 있는데요. 또한, 이곳은 한류 드라마 '올인'을 비롯한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인 만큼 시간을 내어 꼭 방문해 자연이 내보이는 경치를 만끽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세기알 해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마치 해외에서 보는 듯한 이국적인 풍경이 아름다운 세기알 해변인데요. 천연수영장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푸른 하늘과 녹음이 짙은 초원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선명히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만조 때와 간조 때 그 특징이 두드러지는데요. 간조 때 방문한다면 수심이 무릎 정도인 만큼 남녀노소 즐기기 좋으며, 만조 때 방문 시 4M의 수심에서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어 편하신 시간대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풍력발전기와 함께 예쁜 사진을 남겨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이곳은 청년회와 다양한 업체들을 통해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3. 고살리 숲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자연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고살리 숲길인데요. 이곳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만큼 울창한 원시림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힐링을 위해 방문하시는 곳입니다.

자연 그 자체를 보존하고 있는 만큼 길도 완만한 편은 아니기에 운동화와 같은 편한 신발을 착용하시길 추천드리는데요. 고살리숲길을 따라 한 시간 정도를 거닐면 '속괴'라는 연못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계절 맑은 물이 고여있는 속괴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데요. 비가 오는 날에는 폭포가 장관을 이루지만, 앞으로 비 소식이 적어진 만큼 해당 부분을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4. 판포포구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제주도 서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판포포구인데요. 이곳은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색으로 제주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꼭 가봐야하는 제주도 관광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 좋아 많은 분들이 꼭 방문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에메랄드 빛 바다와 함께 예쁜 사진을 찍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간조 때는 얕은 바다에서 물놀이를, 만조 때는 다이빙과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으니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바라며, 떠나기 전 '바다타임'을 통해 물때를 확인한 뒤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