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아내와 4년간 불륜"…이별 통보하자 남편에 증거 넘긴 상간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내와 4년간 불륜을 저지른 상간남이 "복수하고 싶다"며 남편에게 증거를 건넨 사연이 전해졌다.
제보자인 남편 A 씨는 "얼마 전 어떤 남자에게 연락받았다. 그 남자는 제 아내와 4년 동안 불륜 관계였다면서 증거 자료를 줬다.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상간남은 "당신 아내에게 일방적으로 이별 통보를 받아서 복수하고 싶다"며 A 씨에게 불륜 증거를 전부 보냈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아내와 4년간 불륜을 저지른 상간남이 "복수하고 싶다"며 남편에게 증거를 건넨 사연이 전해졌다.
20일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결혼 10년 차 프리랜서 연주자 부부의 사연을 공개했다.
제보자인 남편 A 씨는 "얼마 전 어떤 남자에게 연락받았다. 그 남자는 제 아내와 4년 동안 불륜 관계였다면서 증거 자료를 줬다.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상간남이 A 씨를 찾아온 이유는 '복수' 때문이었다. 상간남은 "당신 아내에게 일방적으로 이별 통보를 받아서 복수하고 싶다"며 A 씨에게 불륜 증거를 전부 보냈다고.
A 씨는 "남성이 보내온 불륜 증거가 너무 확실한 것들이라서 아내에 대한 믿음을 잃었다"며 "아내에게 불륜 증거를 들이밀며 이혼하자고 했다. 아내는 굉장히 당황해하더니 잘못을 모두 인정하고 위자료나 재산분할 등 어떠한 금전적인 청구도 하지 않겠다는 합의서를 작성해 줬다"고 설명했다.
이어 "합의서를 바탕으로 합의 이혼을 진행했고, 그렇게 확인 기일을 기다리고 있는데 아내가 마음을 바꿨다"며 "저를 상대로 재산분할을 청구하는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 너무 황당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곧바로 아내의 귀책 사유를 이유로 한 재판상 이혼과 위자료를 청구하는 반소를 제기했다. 불륜에 대한 증거와 재산분할 합의서를 토대로 아내의 청구를 모두 기각시키려고 한다. 합의서를 작성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조언을 구했다.
김진형 변호사(법무법인 신세계로)는 "재산분할 합의서가 있어도 협의 이혼에 이르지 못하고 재판상 이혼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 합의서 효력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본다"며 "그 합의서 존재를 바탕으로 아내의 재산분할 청구를 막기 어려워 보인다"고 말했다.
동시에 "재산분할금을 최대한 낮추려면 결혼 기간의 소득과 아내의 잘못 등을 잘 설명해 분할 비율을 유리하게 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김 변호사는 "상간남에게 받은 불륜 자료는 이혼 소송에서 증거로 쓸 수 있지만, 유출하지 않는 게 좋다"며 "혹시 재산분할을 해주고 싶지 않아 결혼 생활을 유지하고 싶다면 변론 종결 전까지 언제든지 이혼을 구하는 반소를 취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b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아이 예쁜 것 나만 보다니, 메롱"…황정음, 전남편 이영돈 공개 저격
- "교육 잘한다"…경적 울리는데도 어린 딸 앞세워 무단횡단 [영상]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