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흔한 베란다를 ‘이렇게’ 꾸몄다고?! 정말 놀랄 노자네요..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 이 포스팅은 ‘런드리고’ 에 대한 유료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홈스타일리스트 헤이즐입니다.
지난번 노답방구석에서 함께한 런드리고와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집에 세탁기가 없다면? 건조 공간이 필요없다면? 그 공간을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스타일링 콘텐츠를 기획해 보았는데요.

| 스타일링 Before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이번에 꾸며드린 곳은 12평 1.5룸에 살고 계신 남성분의 공간이에요. 의뢰인분은 이전에 더 넓은 공간에서 생활하시다가 짐을 줄이고 작은 평수로 이사를 하게 되셨다고 해요. 작은 평수로 이사를 오다 보니 건조 공간을 따로 확보하기에 좁다고 생각이 들어 과감하게 세탁기 없는 삶을 선택하셨다고 합니다.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이전과 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선택하게 되면서 세탁기가 있어야 할 베란다 공간을 색다르게 꾸미고 싶다고 의뢰를 주셨는데요. 평소에 독서와 음악 감상을 좋아하다 보니, 이런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집의 변신, 영상으로 보기

영상이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 이국적인 스타일의 베란다

먼저 베란다에 있는 배수관을 가려 세탁실로 보이는 부분들을 없애주려고 하는데요. 자가가 아니기 때문에 원상 복구를 위해 압축봉과 패브릭을 활용해 가려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갖고 계신 노란색 철제 선반을 다시 활용하여 베란다에 배치해주기로 하였습니다. 노란색 선반이 공간의 포인트가 되는 컬러다보니 다이아 패턴의 마루를 선택해 팝한 느낌을 주면서 이국적인 분위기로 바꿔주기로 했어요.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이 조립식 마루는 먼저 밑판을 깔아 서로 연결해 주고 그 위에 조립식 마루를 얹어 고정하기만 하면 돼서 손쉽게 마루를 깔 수 있답니다.

다만 도자기로 되어있어 잘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옆에 빈 공간에는 하얀 자갈을 깔아 마무리해 주었어요.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실외기실 앞쪽은 마루 대신 타일 카페트를 깔아 문을 여닫을 때 간섭이 없도록 해주었습니다. 간편하게 원하는 공간에 맞게 칼로 잘라 스티커로 고정하면 되기 때문에 원상복구도 손쉽게 할 수 있어요.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선반에는 좋아하시는 책들과 피규어,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스피커를 두고, 식물을 키우는 것도 좋아하신다고 하셔서 여러 식물을 배치해 생기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천장에 빌트인으로 달려있던 건조대는 행잉 플랜트를 걸어두는 용도로 활용했어요.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가운데 공간에는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의자와 앞쪽에 테이블을 추가해 편안하게 앉아 책을 읽거나 음악 감상을 하실 수 있게 해드렸는데요. 의자 크기가 크다 보니 사이드 테이블은 간단하게 책이나 잔 정도만 올려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로 선택해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했습니다.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곳곳에 조명들을 많이 배치했는데요. 테이블 위에는 포터블 조명을 두고, 철제 선반에는 부착형 조명도 설치해 주었어요. 건전지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선이 없어 깔끔하고 리모컨으로 전원을 켤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또 선반이 철제로 되어있다 보니 이렇게 자석테이프를 활용해 포스터를 붙여 꾸밀 수 있어요.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마지막으로 창에는 블라인드를 설치해 주었는데요. 그동안 소개해 드렸던 우드나 알루미늄 블라인드가 아닌, 탑다운 형식의 블라인드를 선택했어요. 이 제품은 위아래로 원하는 만큼 개폐가 가능해서 아래만 가려 사생활 보호를 하면서 위쪽으론 채광을 받을 수 있답니다. 컬러는 화이트부터 그레이까지 18가지 정도 되는데 너무 쨍한 화이트 색상보단 은은하게 어울릴 수 있는 실버 색상으로 선택해 주었습니다.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세탁기를 없애며 모든 세탁은 런드리고를 통해 하게 되셨다고 하는데요. 처음엔 근처 세탁소를 고려해 보기도 했지만, 세탁기가 없는 대신 자주 맡겨야 하기 때문에 런드리고를 선택하셨다고 해요. 빨래들이 생기면 세탁망에 담아 런드렛에 넣고 간편하게 앱으로 세탁 신청을 하면 끝이기 때문에 밖으로 멀리 가지 않아도 돼서 부담이 없으시다고 합니다.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세탁을 맡기고 하루가 지나면 런드렛이 배송 오는데요. 이렇게 깔끔해진 세탁물들이 차곡차곡 정리되어 오기 때문에 옷장이나 수납장에 정리할 때도 편리하다고 해요. 현관이 좁아 런드렛을 두기 부담스럽다면, 폴딩 형태로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접어서 보관할 수도 있어요.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처음엔 세탁기 없는 삶을 조금은 걱정했지만, 세탁기가 사라지면서 세탁 공간, 건조 공간을 다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고 또 빨래할 시간에 베란다에서 책을 읽는 등 다른 취미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전문가가 꾸민 거실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공간

그럼 이제 거실로 가볼게요. 거실은 한쪽 벽면이 붙박이장으로 되어있고 주방과 미닫이문으로 분리된 공간인데요. 여기서는 주로 TV를 보며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하셔서 붙박이장에 TV를 두고 맞은편에 소파와 소파 테이블만 두기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