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대학적십자회(RCY) 창단

▲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대학적십자회(RCY:Red Cross Youth) 창단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제공=대한적십자회 경기도지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대학적십자회(RCY:Red Cross Youth) 창단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래관에서 진행된 이번 창단식에는 이원영 학장, 최덕규 호텔제과제빵학과 지도 교수, 김수현 RCY 본부장 및 64명의 대학생이 참석했으며 총 80명의 학생들이 RCY 대학회원이 됐다.

이날 학생들은 RCY의 4대 활동목표인 ▲안전 ▲봉사 ▲교류 ▲이념학습에 맞춰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하고, 미래

의 인도주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서아 대학 RCY 회장은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RCY회원으로서 제빵과 조리라는 전문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나눔리더로 성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RCY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인 청소년 단체로, 1953년 한국전쟁으로 황폐해진 국토에 희망을 담은 1만 그루 나무심기 활동으로 시작됐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