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신혼집 미확보...결혼 앞두고 재산 공개 '충격'

온라인 커뮤니티


11살 연하의 연인과 결혼을 앞둔 김종민이 결혼을 앞두고 현실적인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2025년 2월 19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서는 4월 결혼을 앞둔 김종민이 본격적인 결혼 준비에 나서는 모습이 방송됐습니다.

특히 이날 김종민은 빽가와 친분이 있는 경제 전문가 김경필을 만나 "제가 경제 개념이 전혀 없다. 그래서 꼭 필요한 부분이라 배우고 싶다"라며 상담을 받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투자 사기, 사업 실패 경험 많아"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김종민은 "경제관념이 필요하다. 그동안 '쓰는 것보다 더 벌자' 이런 생각뿐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경제 전문가 김경필은 "혹시 주변에서 사기 치는 분들 많지 않나?"라고 정곡을 찔렀고, 김종민은 "그럼요, 많이 있죠"라고 즉시 답했습니다.

이어 김종민은 과거 다양한 사기를 당했던 경험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첫 사기는 주류였다. 애벌레가 들어간 테킬라라며 투자금을 내라고 하더니 외국으로 도망갔다"면서 "이를 만회하고자 PC방, 양대창집, 삼겹살집, 옷가게, 각종 투자도 해봤지만 결과는 참담했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권리금이 비쌌다. 가게 수입을 꼼꼼하게 기록하지 않았다"라고 본인의 잘못도 실토했습니다.

"신혼집은 아직"
채널A '신랑수업'

이날 경제 전문가 김경필은 김종민에게 결혼 준비를 위해 지출해야하는 부분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김경필은 "예식, 혼수, 예물·예단, 신혼여행, 주택에 돈이 들어간다. 결혼식이 끝나면 주택만이 100% 남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종민에게 "신혼집은 구했느냐?"라고 물었는데, 이에 김종민은 "이제 알아보려고 한다. 제가 살고 있는 전셋집이 내년에 계약이 끝나서 일단 전셋집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하려 한다"고 답했습니다.

경제 전문가는 "그러면 이제부터 두 분이 데이트를 이런 방식으로 하시면 좋겠다. 바로 임장 데이트를 하셔라. 치안 환경, 교육 환경, 교통 환경, 자연 환경을 고려해라"라며 구체적인 데이트 방안을 추천했습니다.

김종민 여자친구 나이, 직업, 재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1979년생 현재 나이 45세인 김종민 오는 4월 11살 연하의 여자친구와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김종민의 결혼설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고, 이후 김종민이 2년째 열애 중인 여자친구의 존재를 공개했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한 바에 따르면 예비 신부는 배우 김지원과 레드벨벳 아이린을 닮은 미인이며 사업가로 알려져있습니다.

김종민은 2021년 방송에서 자신의 한강 뷰 아파트를 최초로 공개한 바 있는데 이곳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김종민이 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진 청담아이파크의 전세가는 12억 원 후반에서 14억 원 초반에 형성됐었으나 현재는 5억 원 가까이 오른 상태입니다.

2023년 한 방송에서 김종민은 "현금성 자산만 5개 있다. 50억은 아니다"라고 밝혀 재산이 500억원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본 저작권은 인사픽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