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초대형 전기 SUV '에스컬레이드 IQ' 티저 공개. 8월 공개 예정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캐딜락이 최근 출시를 앞둔 초대형 전기 SUV '에스컬레이드 IQ'의 티저를 공개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셀레스틱과 리릭에 이은 캐딜락의 세 번째 전기차로, 현행 내연기관 모델과 스타일링을 공유하면서 전기차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티저에는 전면부에 적용된 라이트 파이프 형태의 수직 LED 주간주행등과 화려한 조명이 더해진 거대한 방패형 그릴 모양 디지털 패널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파노라마 루프를 비추는 오버헤드 샷을 통해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거대한 디스플레이도 엿볼 수 있다.
다만, 캐딜락 XT4와 리릭에서 사용된 3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공유할지, 아니면 55인치로 더 큰 디스플레이가 적용될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는 오는 8월 9일 공개될 예정이며, 내연기관 에스컬레이드와 병행 판매된다.
한편, 에스컬레이드 IQ는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GMC 허머 EV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르면 세 개의 전기 모터와 200kWh급 배터리가 탑재돼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1,000마력과 643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