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사양 대거 탑재됐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격 얼마에 출시될까?

조회수 2024. 6. 28. 16: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르노코리아가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오로라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 '그랑 콜레오스'를 공개한 가운데 예상 가격을 두고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랑 콜레오스는 개발 프로젝트 코드명 '오로라1'으로 알려졌던 모델로, 패밀리카에 걸맞은 4,780mm의 차체 길이에 2,820mm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로 넉넉한 2열 공간과 동급에서 가장 긴 320mm의 무릎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적재 공간도 넉넉하다. 뒷좌석 폴딩 시 최대 2034리터(가솔린 모델 기준)까지 활용 가능하다. 60/40 분할이 가능한 뒷좌석 시트는 수동으로 각도를 2단계 조절(28도 및 33도)할 수 있다.

실내에는 국산 모델 중 최초의 12.3인치 동승석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25.6인치 대화면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적용되는 등 첨단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그랑 콜레오스는 테크노(techno) , 아이코닉(iconic), 에스프리 알핀(esprit Alpine) 등 총 3개의 트림으로 구성된다.

한편, 아직 그랑 콜레오스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르노코리아 영업소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가격은 3천만원 중후반대로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이렇게 가격이 출시된다면 그랑 콜레오스는 현대차의 투싼 하이브리드와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이에 위치하게 된다.

그랑 콜레오스 최상위 트림은 4천만원 초중반대로 책정된 것으로 보이며, 9월 공식 출시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그랑 콜레오스의 휠베이스는 동급 최강 수준으로, 넓은 실내는 물론 첨단 사양이 대폭 적용돼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으며, 싼타페와 쏘렌토를 경쟁 모델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