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부부인데 영화에 부부로 출연해 칸영화제까지 입성한 배우커플

1965년생으로 한양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습니다. 1990년 연극 '사천의 착한 여자'로 데뷔했습니다.

배우 권해효는 질투의 화신, 왕이 된 남자,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언더커버, 넷플릭스 D.P.,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슈룹, D.P. 시즌2, 비질란테, 재벌X형사, 웨딩 임파서블, 기생수: 더 그레이 등에 출연했습니다.

권해효는 1994년 같은 연극배우 출신인 배우 조윤희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조윤희는 2017년 홍상수의 영화 그 후에서 권해효가 맡은 캐릭터의 아내로, 2021년 인트로덕션에서 주인공의 어머니로 출연하였고 후속작인 당신 얼굴 앞에서에도 출연을 알리며 새로운 홍상수 사단 중 한명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부부 사이인 권해효와 조윤희는 같은 영화에 함께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홍상수 감독의 '그 후'에서 부하직원과 사랑에 빠진 출판사 사장 봉완과 남편의 위험한 사랑을 깨닫고 분노하는 아내 해주로 출연, 영화에서도 부부로 호흡을 맞췄습니다.

'그 후'가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면서 두 사람은 생애 첫 칸 레드카펫에도 함께 올랐습니다. 멋스러운 턱시도와 아름다운 드레스를 차려입은 두 사람은 전 세계 취재진들의 스포트라이트 아래, 환한 미소와 다정한 포즈로 애정을 과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생애 첫 레드카펫을 함께 한 권해효와 조윤희는 "너무 멋진 경험이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권해효는 "다른 무엇보다 많은 관객과 함께 영화를 본다는 것이 큰 의미였던 것 같다"고 '그 후' 공식 상영회를 회상했고 조윤희는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큰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생애 첫 칸행에 대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권해효는 MBC 새 금토드라마 ‘우리, 집’에서 존경받는 검찰총장 출신 노영원의 시아버지, 김남희의 아버지 최고면 역을 맡았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