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골프를 만나는 시간… ` 폭스바겐, 8세대 부분변경 신형 골프 출시

더 강렬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아이코닉 해치백 골프의 8세대 부분변경 모델, `신형 골프`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이번 신형 골프는 보다 선명하고 대담한 외관 디자인, 기존 10인치에서 12.9인치로 확장된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한층 향상된 편의 기능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익스테리어/ 골프 최초로 `일루미네이티드 로고` 적용
(자료= 폭스바겐코리아)

50년 넘게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진화해 온 골프. 신형 골프는 반세기에 걸친 골프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정제되고 깔끔한 라인, 완벽한 비율과 다이내믹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한층 진화했다.

전면부는 새로운 프론트 범퍼 디자인으로 한층 더 볼드하고 스포티한 감성이 더해졌으며, 골프 최초로 `일루미네이티드 로고`를 적용했다. 폭스바겐 엠블럼 형태의 조명은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며, 도로 위에서 골프의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팅`과의 조합을 통해 야간 주행 시에도 골프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신형 골프는 3가지 신규 컬러를 추가해 총 8가지의 컬러 옵션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최신 인포테인먼트 적용
(자료= Volkswagen)

신형 골프에는 최신 사양의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전 모델 기본 탑재된다. 기존 10인치에서 12.9인치로 확장된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넓은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 조작을 통해 직관적인 주요 기능 및 시스템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3분할로 구성된 인터페이스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직접 배치하는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조작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하단 슬라이더 또한 `일루미네이티드 터치 슬라이더`로 개선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인테리어/ 쾌적하고 안락한 드라이빙
(자료= Volkswagen)

여기에 폭스바겐의 새로운 음성 지원 시스템 `보이스 인핸서`가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보이스 인핸서는 핸즈프리 마이크와 뒷좌석 스피커를 통해 운전자와 뒷좌석 탑승객 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 음성 지원 시스템이다. 운전자는 간단한 조작으로 보이스 인핸서를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음량 조절을 통해 주행 중에도 뒷좌석 탑승객과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형 골프의 전 모델 운전석에는 `에르고액티브(ErgoActive) 전동시트`가 기본 장착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에르고액티브 시트는 전동 조절 및 전동식 럼버 서포트 조작은 물론 메모리 및 마사지 기능, 조절식 허벅지 지지대 기능을 포함해 보다 편리하게 이상적인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쾌적하고 안락한 드라이빙을 보장한다.

파워트레인
(자료= Volkswagen)

신형 골프에는 혁신적인 EA288 evo 2.0 TDI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2.0L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대출력 150마력(@3,000~4,200rpm), 최대토크 36.7kgf*m(@1,600~2,75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골프의 명성을 널리 알린 높은 연료 효율성은 신형 모델에도 이어진다. 신형 골프 2.0 TDI 모델의 공인 복합연비는 리터당 17.3km(도심 15.2/ 고속 20.8)로 동급 컴팩트 세그먼트 모델 중 최고 수준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를 이용한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통해 유로 6d의 기준을 충족한다.

첨단 편의사양/ `IQ.드라이브` 기본 탑재
(자료=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IQ.드라이브(IQ.Drive)`가 신형 골프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IQ.드라이브는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 제어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정을 돕는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다.

장거리 주행 시 가속 및 제동, 조향을 보조해 주행 피로도를 낮춰주는 `트래블 어시스트`, 앞 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의 차량이나 장애물 출현 시 긴급 제동을 통해 충돌을 막거나 피해를 최소화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은 정차 상태에서 210km/h에 이르는 넓은 영역에서 작동한다.

이 밖에도 △이머전시 어시스트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사이드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첨단 편의사양/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탑재
(자료= Volkswagen)

편의 사양으로는 전 모델 `앞좌석 열선 시트`와 30컬러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 탑재되며, `모바일폰 무선 충전기능` 및 `무선 앱-커넥트` 또한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뒷좌석의 온도와 바람 세기를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과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선루프 등의 프리미엄 사양이 제공된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더욱 진보한 주차 보조 기능인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또한 새롭게 탑재된다.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 조향 및 페달 조작으로 평행 주차 및 직각 주차가 가능하며, 평행주차 후 주차 공간을 벗어나는 기능까지 지원해 도심의 다양한 주차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첨단 편의사양/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적용
(자료= Volkswagen)

또한 전 모델에 LE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가 기본 적용되며,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동급 유일의 지능형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전방 카메라, 조향 각도, 속도 등을 종합해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빛으로 더 넓은 범위의 도로를 비춘다. 이를 통해 다른 운전자의 시야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탁월한 야간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다양한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조명 활성화를 돕는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코너링 시 차량 진행 방향에 따라 비춰주는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가 적용되며,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로 골프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신형 골프 GTI (자료= Volkswagen)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골프 2.0 TDI 모델에 이어 오는 6월 골프의 고성능 모델 `신형 골프 GTI`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 강력한 퍼포먼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선택지를 마련할 계획이다.

신형 골프의 가격은 ▲프리미엄 3,937만 원 ▲프레스티지 4,318만 9천원이다.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골프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차량 등록비 200만 원을 지원한다.

▼ ▼ ▼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