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나우, "네르기간테부터 금·은화룡까지 신규 장비 한눈에 보기"

최종봉 2024. 10. 13. 17: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나우에 신규 몬스터 네르기간테와 리오레우스 희소종, 리오레이아 희소종을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 '몬스터 헌터 카니발: 시부야 2024'가 진행됐다.

3가지 몬스터 모두 새롭게 추가되는 만큼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 무기는 종결급 스펙으로 구성돼 고레벨 헌터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수준이다.

여기에 초보자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 전용 장비를 마련했다. 무기는 파티 플레이와 높은 성급의 몬스터에게 유리한 폭파 무기로, 방어구는 유연한 셋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새롭게 추가된 주요 장비 정보와 함께 만들면 좋은 추천 장비다.

■ 네르기간테 소재
'몬스터 헌터 월드'의 간판 몬스터로 등장했던 네르기간테의 무기는 용속성으로 전 무기 모두 유용한 '파괴왕' 2레벨 스킬을 갖췄으며 기존 용속성 무기인 이블죠 파생 무기의 상위 호환이다.
다만 현재 용속성만 약점을 갖춘 몬스터가 없기에 무기를 만들어도 정작 사용처가 한정된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방어구의 경우 SP 게이지가 채워지지 않는 대신 공격력 버프를 얻는 신규 스킬 '멸진룡의 갈망'이 마련됐다.

SP 공격을 2회 이상 사용하게 되는 9성이상 몬스터의 전투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SP공격이 필요 없는 8성 몬스터의 사냥 시간은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 리오레우스 희소종 소재
리오레우스 희소종의 장비 성능은 전체적으로 뛰어난 편이다.

먼저, 무기의 경우 상위 등급 불속성 무기다. 준수한 공격력과 속성 공격력을 갖췄으며 회심률 30%도 있어 기존에 화염 무기를 사용하는 유저는 리오레우스 희소종 무기로 넘어갈 이유가 충분하다.

또한 약했던 안쟈나프 소재 무기를 사용해야 했던 해머와 쌍검 유저에게는 제대로 된 불속성 무기를 마련할 기회다.
방어구의 경우 이번 시부야 이벤트의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특히, 회심 공격 시 무기의 속성 공격력이 퍼센트로 증가하는 '회심격[속성]' 스킬은 향후 속성 장비에 필수로 채용될 가능성이 높다.

'회심격[속성]' 2레벨이 적용된 실버솔헬름(머리)와 '회심격[속성]' 1레벨, '약점 특효' 1레벨이 적용된  실버솔그리브(다리) 파츠는 필수로 갖춰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리오레이아 희소종
기존 범용 무기로 많이 사용했던 리오레이아 아종 무기의 상위 호환 장비가 등장했다.
리오레이아 희소종 소재 무기의 경우 준수한 데미지에 리오레이아 아종 무기보다 높은 독속성 수치를 지녔으며 여기에 회심 30%까지 달려 있다. 
새로운 스킬인 '추가 공격[독]'을 통해 중독 시 데미지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범용 무기로 손색이 없다.

다만 제작할 수 있는 무기 종료가 한손검, 태도, 차지 액스, 건랜스, 활로 다소 한정됐으며 이 중 활은 독이 아닌 용속성이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다. 

방어구의 경우 무기의 '추가 공격[독]' 스킬을 보조해 주는 스킬 위주로 구성됐으며 가슴 부위는 '파괴왕' 스킬이 2레벨로 구성돼 디아블로스 아종 투구와 함께 사용하기 좋다.

■ 카니발 2024 장비
새롭게 시작한 유저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몬스터 헌터 카니발 2024' 장비는 직관적으로 구성됐다. 
무기의 경우 라이트 보우건과 헤비 보우건을 제외하면 모든 무기가 폭파 속성으로 마련됐다. 기존 폭파 무기에 비해 폭파 수치는 낮은 편이지만 기본 공격력이 높은 편이기에 충분히 초반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며 파티 플레이를 가정한다면 제 몫을 할 수 있다.
주목해야 할 장비 하나는 방어구의 '카니발24 메일'로 '록온'에 '간파' 2레벨이라는 범용성 좋은 스킬로 구성됐다.

특히, 앞서 소개한 리오레우스 희소종 장비와 궁합이 좋은 편이기에 '회심격[속성]' 위주의 속성 공격 강화 셋팅에서 필수 부위로 꼽힌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상대 몬스터의 등급에 따라 장비 성능이 강화되는 '부스터' 기능이 처음 도입됐기에 초보 유저라고 해도 이벤트 당일 만큼은 높은 등급의 몬스터와 만날 때 수월하게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