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겹살, 그냥 구워서만 드시지 마세요! 이렇게 양념 간단히 해서 구웠더니 배로 맛있어집니다. 밥 위에 올려 덮밥처럼 먹어도, 반찬으로 먹어도 훌륭합니다.
재료
삼겹살 200g
간장 6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3스푼
후추
다진 마늘 1/2 스푼

이 요리는 고기 굽기 전, 양념을 먼저 만들어 두고 시작하세요. 먼저 간장 6스푼 그리고 맛술 2스푼을 넣어서 섞으세요.

설탕 1/3스푼, 다진 마늘 1/2 스푼도 넣고 서로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삼겹살은 평소처럼 팬에 구워 주세요. 단, 양념을 넣어 졸이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완전히 굽지 마시고 80% 정도만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겹살 굽게 되면 기름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요. 저는 기름이 다 들어가면 양념이 느끼해지는 것 같아서 삼겹살 80% 정도 익으면 고기를 다른 팬으로 옮겼습니다.

삼겹살이 80% 정도 익으면 새 팬으로 고기를 옮기고 양념장을 부으세요.

양념장이 졸아들기 위해서는 중불~강불로 하여 바글바글 끓여야 합니다. 양념장이 너무 쉽게 졸아드는 경우, 물을 2~3스푼 넣으세요.

후추도 갈아 넣습니다. 양념장에 마늘, 맛술 등이 들어가 고기 잡내도 잘 잡아줍니다. 너무 오래 구우면 고기가 딱딱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양념이 졸아들면 불을 끄세요.

짧은 시간 내에 양념이 고기에 잘 배었습니다. 이대로 반찬으로 먹어도 좋지만, 밥 위에 야채와 올려 덮밥 형식으로 먹어도 굉장히 훌륭합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