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압도” Li L9 티저 공개

지리자동차 산하 링크앤코(Lynk & Co)가 새로운 대형 SUV 모델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신형 SUV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동력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링크앤코는 이 신형 SUV의 스케치와 위장 테스트 차량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 모델의 내부 코드명은 'L946'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이 될 전망이다. 기존의 링크앤코 09보다 한 단계 큰 규모의 대형 SUV로, 7인승 또는 6인승 버전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링크앤코 L946은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충전식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파워트레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여러 개의 전기 모터가 조합될 것으로 보인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링크앤코 모델과 유사한 현대적인 스타일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LED 주간 주행등, 단일 후방 램프, 매끄러운 노즈, 접이식 도어 핸들 등이 특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신형 링크앤코 대형 SUV는 2025년 초 공식 데뷔할 예정이지만, 12월 마지막 주에 디자인이 먼저 공개될 가능성도 있다. Li L9과 덴자 N9이 경쟁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볼보는 지난해 링크앤코의 지분 30%를 지리 계열사 지커에 매각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번 거래는 2025년 완료될 예정이다. 하지만 볼보는 여전히 L946 모델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