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강한데 빠르기까지 한 슈퍼 로봇! 철권8, 잭-8 플레이 트레일러 공개

지난 라스 트레일러 기사에서 4일 간격으로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되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그보다 하루 빠른 3월 25일 철권8의 신규 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는 잭-8입니다.

매번 버전업을 한다는 설정이지만 외형 외에는 큰 변화가 없었던 잭이지만, 철권8에서는 다른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그동안의 철권에서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몸에 내장된 피스톤이나 폭약을 활용한 공격 외에도 인트로에서 들고 나오는 거대한 빔 병기 같은 외장형 병기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게 눈길을 끕니다. 조금 과한 느낌도 있지만, 로봇인데도 가급적이면 체술 만을 구사하던 지금까지의 잭이 이상한 게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빔을 쏘는 평범한 사용법 외에도 그 자체를 폭파시키거나 타고 다니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거대한 빔 병기. 이름도 멋있을 거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전작에서의 묵직한 타격감과 함께, 속도까지 빨라져 그야말로 시원시원한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공격 속도가 빨라졌다고 느낀 것에는 히트 시스템의 혜택도 있겠지만, 공격 도중 경직을 캔슬하며 다른 공격으로 이어가는 신규 자세의 추가가 커 보입니다. 신규 자세에서 파생되는 공격도 적지 않은 데다가 활용도도 다양하며, 심지어 히트 상태에서는 파워크래시까지 붙습니다.

그동안의 잭이 숫자는 올라가도 실제 플레이는 0.x 단위의 마이너 업데이트 같았다면, 잭-8은 표기 숫자에 맞는 메이저 업데이트라는 느낌입니다.

신규 자세를 활용한 다양한 공격들. 상대의 공격을 받아내는 히트 발동기로 히트 상태에 들어가 자세에 붙은 파워크래시로 다시 상대의 공격을 받아내는 게 인상적입니다.

이제 철권8에서 공개될 캐릭터도 하나가 남았습니다…라고 하기에는 아직 방심할 수 없습니다. 그동안 공개됐던 캐릭터 외에도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로 공개할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4일 간격이라는 예측도 깨져버린 만큼, 이제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얌전히 기다려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