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꼭 가봐야 한대!"...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 곳 BEST 4추천
여행을 떠날 때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장소들을 위주로 찾아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녀온 사람들이 추천하는 만큼 여행이 실패할 확률도 적어 대부분 안전하게 그런 선택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유독 전라도 광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을 찾아볼 수가 없어 아쉬울 따름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직공원 전망타워
광주 여행 시 광주를 대표하는 사직공원은 꼭 가봐야 하는데요. 이곳에는광주 시내 뷰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데, 올라가면 광주 시내를 한 눈에 담아볼 수 있어 아름다운 뷰로 많은 이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전망타워는 밤에 방문하면 타워를 둘러싼 불빛이 아름답게 반짝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늦은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리는데요. 미디어 아트에 사용되는 조명은 공간의 신비스러움을 극대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는 낭만이 넘치는 통기타거리와 역사문화마을이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입장료는 무료이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무등산 관광 모노레일
무등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무등산 관광 모노레일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데요. 특히, 광주 시내와 무등산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큰 인기인 곳이기도 합니다.
호텔 왼쪽 건물 1층 편의점에서 매표가 가능하며, 첫 방문하시는 분들의 경우 패키지 이용을 추천드리는데요. 모노레일과 리프트를 타고 무등산 팔각정까 편하게 올라갈 수 있으니 방문시 꼭 탑승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차는 호텔무등파크 광주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며, 리프트보다는 모노레일이 더 스릴 있는 경험을 하기 좋으니 선택하시기 전 참고해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3. 전일빌딩245
전일빌딩은 일제강점기 당시 3월 만세운동의 집결지로 알려진 곳인데요. 또한, 5·18민주화운동의 중심지로 알려져있는 이 건물은 과거 우리나라의 가슴 아픈 역사를 간직한 곳입니다.
빌딩 이름 뒤 붙여진 숫자는 빌딩에서 발견된 245개의 탄흔을 의미하는데요. 1층 안팎 천장을 잇는 미디어 아트 영상은 다시 태어나는 광주를 테마로 하고 있으니 건물에 들어가기 전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곳에서는 광주 민주화 운동과 관련된 여러 전시물들을 관람할 수 있어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방문하시기 좋으며, 살면서 한번쯤은 꼭 가봐야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으니 광주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양림동 펭귄마을
아기자기한 골목길을 따라 놀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광주 펭귄마을인데요. 이곳은 광주 가볼만한 곳을 추천받을 때 꼭 등장하는 곳으로, 광주시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곳곳에서는 다양한 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는 여러 메시지를 접할 수 있는데요. 골목골목 그려진 귀여운 벽화와 여러 체험 및 공연을 볼 수 있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자차를 이용해 방문하신다면 새로 생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슈크림이 들어간 펭귄빵을 파는 곳도 있다고 하니 방문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