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장거리 직항 ‘부산~발리 노선’ 취항…30일부터 주 4회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어부산이 30일 '부산~발리 직항노선'을 취항한다.
'부산~발리' 노선은 수도권을 제외하고 지방 공항에서는 최초로 개설되는 5000㎞ 이상의 장거리 직항 노선으로, 주 4회 운항한다.
부산시는 "인도네시아(발리 자카르타) 노선 개설을 위해 올해 초 양국 간 항공회담 개최 전 부산 지정 운수권 증대를 적극 건의했고, 한국공항공사 지역항공사와 원팀으로 협업해 지방발 최초 장거리 노선 개설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이 30일 ‘부산~발리 직항노선’을 취항한다. ‘부산~발리’ 노선은 수도권을 제외하고 지방 공항에서는 최초로 개설되는 5000㎞ 이상의 장거리 직항 노선으로, 주 4회 운항한다.
부산시는 “인도네시아(발리 자카르타) 노선 개설을 위해 올해 초 양국 간 항공회담 개최 전 부산 지정 운수권 증대를 적극 건의했고, 한국공항공사 지역항공사와 원팀으로 협업해 지방발 최초 장거리 노선 개설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부산~발리 노선 운항거리는 5073㎞, 비행시간은 6시간50분이다. 취항 축하 기념행사는 30일 오후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 일반대합실에서 열린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