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에 이쑤시개를 꽂아보세요"...집안 곳곳에서 유용한 소금 활용법 5
요리에 필수품인 소금은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청소에서부터 건강 관리, 심지어 뷰티 케어까지 소금은 우리 일상에서 다채로운 방식으로 사용되는데요.
단순한 조미료를 넘어 우리 생활의 다방면에서 활용되는 소금의 무궁무진한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깐마늘 오랫동안 보관하기
소금은 깐마늘을 오래 보관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소금은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깐마늘과 소금을 밀페용기에 함께 보관하면 마늘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밀페용기 바닥의 20% 정도를 소금으로 채워준 뒤, 소금과 깐마늘이 직접 닿지 않도록 키친 타올을 몇 장 깔아줍니다.
그 위에 마늘을 담아 보관해주면 변색 없이 오랬동안 마늘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의 배수구 악취 제거
싱크대 하수구에서 스멀스멀 올라오는 악취는 소금으로도 잡을 수 있습니다. 굵은 소금을 배수구에 충분히 뿌려준 뒤, 뜨거운 물을 배수구에 부어주면 간단하게 끝나는데요.
악취가 심한 편이라면 하루 2~3번 매일, 이 작업을 해주면 악취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금은 향균 및 탈취를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박테리아 및 미생물의 활동을 줄여줍니다.
발냄새를 막아주는 소금 족욕법
소금은 발냄새와 무좀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소금에는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이 있어 피부 표면의 무좀균과 같은 곰팡이나 박테리아의 성장 억제에 도움을 주는데요.
38~42도의 따뜻한 물에 천일염 반컵 정도를 넣고 잘 녹여주세요. 여기에 녹차같은 티를 함께 넣어주거나, 아로마 오일을 한 방을 떨어뜨려 주면 족욕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소금물 족욕은 발의 과도한 발한을 줄이고, 발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도 좋습니다.
변색된 은 주얼리 세척
소금은 변색된 은 귀걸이나 은반지를 세척하는데도 유용합니다. 오목한 그릇을 준비해준 뒤 그 위를 알루미늄 호일로 감싸주세요.
그 위에 뜨거운 물을 부워준 뒤 소금을 넣어 완전히 녹여줍니다.
그 후 변색된 은 주얼리를 넣어주면 기포와 함께 변색된 부분이 사라지는데요. 이 방법은 일회용 알루미늄 접시로도 가능합니다.
천연 습기 탈취제
소금은 자연적으로 수분을 빨아들이고,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 같은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릇이나 컵에 소금을 가득 담아 신발장이나 화장실 같은 곳에 두면 천연 제습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쑤시개나 나무 젓가락을 꽂아 놓기만 해도 습기를 흡수한 소금이 뭉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오래 묵어 먹기 애매한 소금을 이용하면 더 좋겠죠?